빅데이터로 본 브랜드평판 1위 비건화장품은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3 러쉬>톤28>아로마티카 순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11-16 14:48:53]
[CMN
이정아 기자] 11
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
위는 러쉬, 2
위 톤28, 3
위 아로마티카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10
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와 같다. 9
월에는 1
위 러쉬, 2
위 디어달리아, 3
위 아로마티카 순이었고 8
월에는 1
위 러쉬, 2
위 아로마티카, 3
위 디어달리아였다. 7
월은 러쉬,
달바,
아로마티카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비건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
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해 얻어진 결과다.
조사기간은 10
월 10
일부터 11
월 10
일까지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387,338
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0
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691,658
개와 비교해보면 5.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는데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1
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러쉬,
톤28,
아로마티카,
디어달리아,
아떼,
빌리프,
닥터 브로너스,
아워글래스,
멜릭서,
보나쥬르,
샹테카이,
허스텔러, A24,
에센허브,
글로시에,
피츠,
닥터슈라클,
이즈그린,
허블룸,
더퓨어로터스,
메리플래닛,
어웨이,
더온리프,
오프라 코스메틱,
매드히피 순으로 분석됐다.
1
위,
러쉬는 참여지수 379,715
소통지수 421,871
커뮤니티지수 380,664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250
으로 집계됐다.
지난 10
월 브랜드평판지수 1,299,093
과 비교하면 8.99%
하락했다. 2
위,
톤28
은 참여지수 155,977
소통지수 196,132
커뮤니티지수 277,964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0,073
으로 10
월 브랜드평판지수 810,048
과 비교하면 22.22%
하락했다. 3
위,
아로마티카는 지난 10
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 4.02%
하락했다.
톱3
모두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2
년 11
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러쉬 브랜드가 1
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0
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691,658
개와 비교해보면 5.3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64%
하락,
브랜드 소통 1.58%
하락,
브랜드 확산 9.08%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한편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
년 약 17
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
년에는 약 23
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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