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뷰티업계가 모처럼 함박웃음을 짓고 있는 가운데
,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브랜드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지난
1월 한 달 간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했다
.
특히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일인
1월
30일 전후
5일간
(1월
28일
~2월
1일
) 매출은
149% 급증했다
.
이 기간 아워글래스의 하이라이터와 립밤
, 컨실러 등
6개 색조 제품이 브랜드 판매 순위
10위 안에 새롭게 진입했다
.
지난
3년 간 상위권을 차지하던 제품은 아이라이너
, 아이섀도 등의 눈화장 제품과 기초화장품이 대부분이었는데 피부 화장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과 립 제품 구입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
립글로스 타입의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밤
’이 아워글래스의 판매
1위를 차지했다
.
기존에는 특유의 질감과 광택으로 마스크 착용 시 활용도가 높지 못했으나 이번 마스크 해제 효과를 톡톡히 누리면서 인기 제품으로 등극했다
.
이 외에도 얼굴에 음영과 하이라이트를 줄 수 있는
‘앰비언트 팔레트
’, 뺨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선사하는 볼터치
‘앰비언트 블러쉬
’, 잡티를 효과적으로 가려주는
‘배니쉬 에어브러쉬 컨실러
’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
(YUNJAC) 또한
1월 한 달간 매출이
71.6% 증가하며 마스크 해제 수혜 브랜드로 떠올랐다
.
이 기간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
’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617% 폭증했다
.
비디비치
(VIDIVICI)의 인기 메이크업 베이스인
‘스킨 일루미네이션
SPF30 PA+++’도 올해 들어 판매량이 급증하며 재조명을 받고 있다
.
스킨 일루미네이션은 피부에 입체 광채를 선사하는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통해 화사하고 밝은 피부를 연출해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
스킨 일루미네이션의 인기에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쿠션 타입도 추가로 선보였는데 두 제품 모두 에스아이빌리지 메이크업 카테고리 판매 순위
5위 안에 들었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색조 화장품 매출이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으며
, 특히 그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주목받지 못했던 물광
, 광채
, 촉촉한 피부 표현과 관련된 제품들이 인기
”라면서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
”이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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