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eu, 한국 화장품업계와 네트워크 형성
제1회 GCC.eu 미션코리아 성료…IBITA한국대표부 창구 역할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5-31 18:17:28]
[CMN]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이사장 윤주택)
는 제1
회 GCC.eu
미션코리아(Mission to South Korea 2022)
를 개최, GCC.eu
와 한국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코스메틱클러스터 간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기회의 장을 만들었다고 31
일 밝혔다.
GCC(Global Cosmetics Cluster,
회장 크리스토프 마손(Christophe MASSON))
는 프랑스,
영국,
캐나다,
미국,
포르투갈,
스페인,
루마니아,
이탈리아,
독일, UAE,
터키,
대만,
일본,
한국 등 19
개국의 코스메틱클러스터 대표단이 멤버로 참여해 구성된 국제 단체다.
화장품 관련 국제적 협업과 화장품산업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한국은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의 윤주택 이사장이 한국대표부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윤 이사장은 GCC
클러스터 활동을 관리하는 4
개 위원회 중 각국의 네트워크와 이벤트를 조정하는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Communication Committe)
위원회의 핵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에 GCC.eu
대표단 약40
명이 참가한 GCC.eu
미션코리아를 유치한 것도 윤 이사장의 역할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2
일부터 27
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GCC.eu
미션코리아의 주요 일정은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 견학 △충북 오송 화장품바이오 밸리 방문,
충북 소재 기업과 국제교류회 △GCC
미션코리아 컨퍼런스(24
일 노보텔 엠버서더(
강남), 150
여명 참석)
△한불상공회의소(FKCCI)
주최 러닝 익스페디션(22
일~27
일)
등으로 진행됐다.
26
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코스모뷰티서울)
미션코리아 컨퍼런스에서는 NS
쇼핑 조수희 차장이 ‘
한국쇼핑채널의 역사와 채널소개,
입점방법’
등을 소개했으며,
크리스토프 마손 GCC
회장은 ‘
세계 속의 글로벌 코스메틱 혁신적인 변화’
를 주제로 강연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명인화장품은 ‘K-Beauty
의 세계적인 인기’
를 분석해 강연을 통해 발표했다.
컨퍼런스에 참석한 GCC.eu
대표단은 이구동성으로 “
컨퍼런스가 한국 시장을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GCC.eu
대표단은 이번 방한 기간에 IBITA,
충청북도,
한불상공회의소(FKCCI)
와 다자간 협약을 체결해 화제가 됐다. GCC.eu, NS
쇼핑, IBITA
등 3
개 기관의 협약도 체결됐다.
특히 GCC.eu, FKCCI, IBITA 3
개 기관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각 대표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완성하고 각 기관과 GCC
간의 창구 역할은 IBITA
가 맡아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IBITA
는 GCCIBITA KOREA
위원회 모집에 들어갔다.
가입 문의는 이메일(
jt.youn@ibita.co.kr)
또는 IBITA
사무실로 연락하면 된다.
IBITA
윤주택 이사장은 “GCC
대표단은 이번 방문 기간에 한국 화장품‧뷰티 기업들의 유럽 진출을 위한 BtoB
수출상담회,
화장품 산업체 방문,
충북,
서울시,
코트라 방문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며 “GCC
한국대표부인 IBITA
는 앞으로 한국기업들의 유럽 및 GCC
국가 수출을 돕고 바이어 매칭 등 각국 클러스터의 투자를 유치해 지속적으로 한국의 우수한 제품과 아이디어 스타트업 기업들이 GCC
와 소통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