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화장품 12월 브랜드평판 1위는 라로슈포제
제로이드도 톱 자리 다툼 치열, 에스트라·리쥬란도 각축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12-20 21:30:26]
[CMN
이정아 기자]
병원화장품은 피부과에서 처방 받지 않으면 구매가 불가능하다.
병원이라는 채널 특성상 신규 고객의 유입보다는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12
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
위 라로슈포제, 2
위 제로이드, 3
위 리쥬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병원 화장품 브랜드 25
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
년 11
월 6
일부터 12
월 6
일까지의 병원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295,598
개를 분석했다.
지난 11
월 병원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145,877
개와 비교해보면 4.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며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12
월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라로슈포제,
제로이드,
리쥬란,
에스트라,
바이오더마,
히스토랩, DMS,
이지듀,
닥터랩,
마리포사,
이지함,
이안셀,
셀바이셀,
에스테덤,
리본셀,
헬리오케어,
모라츠,
트리티스,
스킨엠디,
워터맥스,
씨엔피,
비즈톡스,
운드힐,
테라크네,
이로미스 순이었다.
1
위,
라로슈포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819
소통지수 226,825
커뮤니티지수 177,251
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5,896
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
월 브랜드평판지수 551,720
과 비교하면 11.63%
상승했다. 2
위,
제로이드는 지난 11
월 브랜드평판지수 674,233
과 비교해 16.30%
하락하며 2
위를 차지했다. 3
위는 전월 대비 10.83%
상승한 리쥬란이었다.
11
월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제로이드가 앞섰고 그 뒤로 라로슈포제 에스트라가 차례로 톱3
에 올랐다. 10
월에는 라로슈포제가 톱 자리를 지켰으며 제로이드,
에스트라 순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