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 베트남대 열대생물학연구소와 MOU

학부 및 대학원 교육과정 교류‧단기연수 등 K뷰티 체험 방법 논의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3-11 15:28:41]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심재영 기자]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학과장 한지수)는 지난달 20일 교수진이 베트남 호치민을 방문, 베트남국립대학교 열대생물학연구소(Viet Nam Academy of Science and Technology)와 학문 정보 교류와 유기적 상호 협력을 위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교는 학부 및 대학원의 교육과정 교류와 단기연수 등 K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성신여대 뷰티융합대학원 김주덕 원장은 한국 화장품이 발전할 수 있었던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베트남국립대학교 열대생물학연구소가 현재 발전할 수 있는 적기이므로 성신여대와 교류를 통해 양교간 협력을 다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한국화장품미용학회 편집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모상현 바이오에프디엔씨 대표는 직접 진행하고 있는 연구 분야에 대해 발표했고
, 열대생물학연구소 교수진과 연구원들은 이 신기술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서는 양교간 발전에 기여하는 지원제도와 유기적 협력 관계 구축, 양국간 화장품 발전 등에 대해 많은 내용을 논의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 같은 날 한국화장품미용학회(회장 지홍근) 임원진은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Gene World Inc. 연구소(대표 Nguyen Van Tre)와 협력증진 및 상호 지원을 목적으로 신기술과 정보를 교환하고 유기적인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 학술활동 활성화를 위해 특강과 논문을 발표하고, 학회 회원들이 Gene World Inc.의 연구 업무 내용을 체험하도록 하는 등의 구체적인 안건들이 논의됐다.

협약식에는 한국화장품미용학회 고문을 맡고 있는 김주덕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원장과 차기 회장인 조선영 열린사이버대학 학과장, 편집위원장인 모상현 바이오에프디엔씨 대표, 부회장을 맡고 있는 한지수 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 학과장, 박초희 성신여대 교수(이사), 황선희 성신여대 교수(이사)가 참석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