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4-19 14:04:48]
[CMN 심재영 기자] 주한 이탈리아대사관과 이탈리아무역공사(ITA), 이탈리아화장품협회(COSMETICA ITALIA)는 공동으로 가로수길에 위치한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에서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지난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는 이탈리아무역공사가 이탈리아화장품협회와 함께 이탈리아 화장품 브랜드들의 한국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B2B 상담회다.
이번 이탈리아 뷰티 데이즈에는 국내에 소개된적 없는 이탈리아의 헤어케어,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 향수, 바디케어 등 총 18개의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업체가 참가했다.
ARTE DEL PROFUMO는 1456년 최초의 예술향수를 선보여 56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ART GENTIS의 Gioiello Liquido(액상보석) 브랜드는 실제 보석을 기반으로 만든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다수의 전문가용 헤어케어 브랜드가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1959년에 설립된 BEAUTICON VALLEY HOLDING은 전문가용 및 소비자용 헤어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BEAUTYNOVA는 헤어케어 업계에서 가장 큰 이탈리아 그룹 중 하나다.
FRAMESI는 1945년부터 전문 헤어컬러와 헤어케어 제품을 제조하기 시작해 세계 80개국 이상의 프로페셔널 헤어드레서들에게 제품을 유통하고 있고, 1946년 설립된 전문 헤어케어 회사 PETTENON COSMETICS, 미용실용 천연 성분이 함유된 헤어 케어 제품을 선보이는 TECNA ITALIA, 50년 경력의 헤어 및 뷰티 기술 전문가가 설립한 GA.MA 등이 참가했다.
이밖에 이탈리아 개인 위생 시장의 유명 브랜드인 MIRATO, FARMARICCI SINCE 1905 등도 참가해 한국 파트너를 찾았다.
17일 공식 행사에는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 대사, 페르디난도 구엘리(Ferdinando Gueli) 이탈리아 무역관장, 파비오 프란끼나(Fabio Franchina) 이탈리아 화장품협회 부회장, 발렌티나 보네끼(Valentina Bonecchi)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담당자 등이 참석했으며, 관련 미디어와 뷰티 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페르디난도 구엘리 이탈리아 무역공사 서울무역관 관장은 “해외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K뷰티에 대한 이탈리아 뷰티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 뷰티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인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과 이탈리아 뷰티 업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더 많은 뷰티 브랜드들을 한국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비오 프란끼나 이탈리아화장품협회 부회장(FRAMESI 대표)은 “이탈리아는 음식과 뷰티, 건축 등 다양한 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그 중에서도 최근 화장품, 뷰티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화장품 산업은 150억 유로 정도의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데 그 중 70억 유로가 수출을 통해서 나왔다는 것을 보면 이탈리아 화장품 산업이 글로벌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며 “이렇게 성장하는 비결은 바로 이탈리아 화장품 기업들이 전체 매출의 6% 정도를 신제품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발렌티나 보네끼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담당자는 “코스모프로프(Cosmoprof)는 이탈리아화장품협회와 함께 이탈리아 화장품 산업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국내(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및 해외(방콕, 상해, 라스베가스, 홍콩, 뭄바이, 마미애미 등)에서 무역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내년 3월 20일부터 23일까지 볼로냐에서 진행되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공식 행사에서는 한‧이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는 메이드 인 이태리(Made in Italy Day)의 특별 이벤트로 메이크업과 헤어 분야의 국내 전문가들이 이탈리아 뷰티 트렌드를 선보이는 ‘토크쇼’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토크쇼는 뷰티 크리에이터 김주은의 사회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과 헤어 아티스트 카이정이 직접 모델들에게 시연한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을 통해 최신 이탈리아 뷰티 트렌드를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크쇼 이후에는 행사장 3층과 4층에 미련된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쇼케이스를 통해 국내에 소개된적 없는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뷰티 투어가 진행됐으며,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행사 참석자들이 이탈리아 뷰티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탈리아 무역공사(ITA, Italian Trade Commission)는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 비즈니스 발전을 지원하며, 이탈리아에 대한 외국인 투자 유치를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탈리아 기업 및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탈리아 무역공사 사이트(www.ice.it/en)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