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5-10 21:55:19]
[CMN 심재영 기자] (사)대한화장품학회(회장 박영호)는 오늘(10일) 더케이호텔 서울 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2024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우수 논문 발표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화장품학회는 화장품 연구원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화장품 과학기술상을 제정, 우수 논문 발표자를 학술대회 개최 시 시상하고 있다.
시상식 사회를 맡은 신동욱 학술위원장은 “우수 논문상 심사는 2023년도 대한화장품학회지(국문)에 게재된 41편의 논문 중에서 논문 내용의 창의성, 연구 내용의 탁월성, 논리성, 구체성, 산업 발전의 기여도를 평가했다”며 “동일 소속 기관에서 여러 명의 수상자가 나오지 않도록 공정하게 심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우수 논문상 수상자는 상장과 함께 상금 100만 원이 부상으로 지급됐다.
△김은미 케어젠 중앙연구소 연구원(논문명=Lag5와 결합하는 신규 헵타펩타이드를 이용한 인체 모낭 세포의 활성과 모낭줄기세포 분화 유도) △임준우 숭실대학교 학생(논문명=3차원 배양 인공피부를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추출물의 선정 및 이를 함유한 에멀젼 제형의 피부주름개선 임상 평가) △홍지연 한국콜마 연구원(논문명=지방산 에스테르와 티타늄다이옥사이드의 복합화를 통한 내수성과 피부 밀착력 개선) 등 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서 선진뷰티사이언스가 후원하는 우수 포스터 발표상은 이날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115편의 포스터 논문 중 현장 심사를 통해 수상자 7명을 결정했다.
△김규림(이화여대) △김묘덕(엑티브온) △심다빈(을지대학교) △최새한(카이스트) △서복기(성균관대학교) △윤승한(서울대학교) △유수지(LG생활건강) 등 7명이 수상했다. 상금 30만 원의 부상이 제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