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ITA-대구한의대학교, 해외 마케팅 협약 체결
해외 전시를 통한 해외 네트워크 공동 구축‧수출 지원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10-06 23:23:40]
[CMN 심재영 기자]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회장 윤주택)는 지난달 30일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해외 전시 등을 통한 해외 마케팅 지원과 해외 네트워크 공동 구축 및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과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윤주택 회장, 관련 실무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IBITA는 아랍에미레이트 정부 부처인 MOIAT(경제과학기술부)와 공식 협약을 체결한 단체로, 두바이 국영그룹인 INDEX무역그룹, FCI금융투자그룹, BPC그룹, 알파힘그룹, 알알리홀딩스그룹에서 운영하는 세계 최대 아울렛몰 등과도 한국대표부 조인트벤처 계약체결이 이뤄져 있어 한국 기업들의 중동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뷰티박람회인 이태리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마이애미,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멕시코, 브라질, 터키, 태국 등 75개 화장품‧뷰티 해외 유망 박람회에 한국관을 구성, 주관해 화장품‧뷰티 산업의 무역 진흥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IBITA와의 이번 협약은 글로컬 사업과 K메디 실크로드를 개척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핫라인으로 수시로 소통하며 적극 협력해 최고의 파트너로서 우수한 해외 네트워크와 빅 프로젝트에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멋진 관계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주택 회장은 “대구한의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GCC(Global Cosmetics Cluster) 19개국 한국대표부로서 대구한의대학교와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공동 구축하고 실용화하는 첫 단추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한의대학교가 세계적인 대학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연협력단지조성사업 참여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가족기업 등의 해외 마케팅 지원과 해외 네트워크 공동 구축을 통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