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기업이 갖춰야 할 과제는(?)
협회, ‘화장품 ESG 동향과 대응전략’ 세미나 개최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4-11-18 12:37:07]
[CMN 문상록 기자]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화장품 산업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 19일 FKI타워 다이아몬드홀에서 ‘화장품 ESG 동향과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ESG 동향과 화장품 ESG 가이드라인’에 대한 내용으로 EU, 미국, 한국의 ESG와 화장품 패키징 동향을 살펴보고 대한화장품협회에서 마련한 ‘화장품 ESG 가이드라인’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EU 리사이클 규제와 이에 대응하는 지속가능 패키징 소재(SK케미칼 윤원재 실장) △미국의 지속가능성 규제 현황과 화장품 산업 대응(리이치24코리아 손성민 대표) △과대포장 규제 현황과 포장 디자인 개선 방향(한국환경공단 이정호 과장) △K뷰티산업의 ESG 경영 필요성과 대응방안(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연경흠 상무) 등이 발표될 예정이며 협회에서 마련한 ‘화장품 ESG 가이드라인’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에서 제공하는 ‘ESG 경영전략 숏-컨설팅’도 현장접수를 통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화장품협회 연재호 부회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고 소비자도 자신의 구매가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깊게 의식하고 있다.”며 “ 수출이 중요한 국산 화장품 기업들도 ESG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 가야할 길이 먼 상황인 만큼 이번 세미나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협회에서 마련한 ‘화장품 ESG 가이드라인’이 중소·중견기업 뿐만 화장품 업계 모두에게 지속가능한 시대를 준비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