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우정테크는 지난 14일부터 16일에 걸쳐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개최된 ‘2024 코스모팩 아시아(Cosmopack Asia)’ 행사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스모팩 아시아’는 뷰티 분야 세계 최대 규모 행사 중 하나로, 미용 및 화장품 전문가들이 모여 선도적인 뷰티 제품과 화장품 제조 기계, 미용기기, 패키징, 등의 정보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B2B의 장이다.
우정테크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립스틱 기계 LIPFIL-3R을 선보였다. 특히 기계로 립스틱을 직접 추출하는 모습까지 보여주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무엇보다 이번 전시회에도 우정테크 상해지사 CDP에서 힘을 보태 중국 업체들과의 미팅에서 막힘없이 자사 기계 홍보와 미팅을 진행했다.
우정테크 관계자는 “여러 업체에서 방문했는데, 기존 고객이던 인터코스 로레알 몬디알 schwan 등등의 글로벌 회사들부터 새로운 계약을 진행하고 싶어하는 업체들 다수가 부스에 다녀갔다”며 “미팅한 업체만 총 100군데가 넘는다. 지역은 미국, 중국, 인도, 캐나다, 프랑스 등 다양하다”고 전했다.
그 중에서도 인도에 법인을 가지고 있는 옵니코스와는 현장에서 계약을 체결했다. 그 외에도 추후 30개 업체에서 자국으로 돌아간 후 우정과의 계약을 요청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지만 이번 홍콩 코스모프로프 박람회에서 최다 바이어 미팅을 진행한 우정테크는 좋은 성과를 기대중이다.
우정테크는 코로나라는 어려운 시기에도 전시회를 꾸준히 나갔으며, 현재에도 코스모팩 뿐만 아니라 인터펙스 위크, 차이나 뷰티 엑스포, 코스메 위크 등 매년 참가하는 전시회만 8곳 이상이다. 이처럼 꾸준한 전시회 참가를 통해 해외 판매채널을 더욱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