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로레알코리아가 지난 18일 네이버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Green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방식의 사업 활동을 지원하고 환경적 영향을 검토 및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 삼성동 로레알코리아 사옥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공동계획을 수립해 양사의 직간접적 환경적 영향과 더불어 환경 및 사회적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포괄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는 환경적 책임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핵심 가치로 하며 ▲광고 집행 시 발생하는 탄소 감축 ▲친환경 소비 촉진 ▲사회적인 임팩트를 위한 협업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따라 로레알코리아는 네이버 플랫폼 내 광고 집행 시 탄소 배출량을 모니터링하고 감축하기 위한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고, 리필제품 프로모션 등을 통해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양사는 이미 지난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럭셔리 라운지 리필 위크’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로레알코리아와 네이버는 다양한 공동 캠페인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로레알코리아의 럭스 사업부 브랜드 ‘어반디케이’와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엔트리’가 함께한 ‘사이버 폭력 OUT 챌린지’가 대표적인 사례다. 오는 12월 9일까지 진행하는 사이버 폭력 OUT 챌린지는 사이버 폭력 예방과 온라인 괴롭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이번 네이버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단순한 협력을 넘어, 기업활동뿐만 아니라 소비문화에서의 지속가능성을 다방면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양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경 및 사회에 실질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지속 가능한 뷰티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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