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명가’ 넘어, ‘글로벌 고기능성 더마 브랜드’로!

소비자 피부 고민 최우선 끊임없는 연구 … ‘1일 1팩’ 새로운 트렌드 이끈 주역

CMN 편집국 기자 cmn@cmn.co.kr [기사입력 : 2024-11-24 21:30:2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시트마스크 - 메디힐

[CMN] 엘앤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은 누적판매 30억장이라는 경이로운 기록과 함께 누구나 첫손에 꼽을 만한 국내 마스크팩 대표 브랜드다. 또한 피부 고민을 심층적으로 연구해 전문 관리의 효능과 안정성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솔루션을 담은 저자극·고효능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복잡하고 어려운 피부 관리를 쉽게 도와준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마스크팩 시장의 고급화와 ‘1일 1팩’이라는 트렌드를 이끈 주역이기도 하다. 그중에서도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출시된 메디힐의 베스트셀러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는 출시 이래 2023년 하반기까지 약 2억 7천 장 가량 판매된 명실상부 ‘국민 마스크팩’으로 13년 연속 올리브영 누적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본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조사에서도 반박불가한 결과로 시트마스크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소비자 니즈 포커싱, 13년간 이어진 연구개발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세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한 제품력 향상은 오랜 세월에도 불구하고 메디힐의 마스크팩이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는 비결이다. 출시 직후 각종 뷰티 어워드에서 1위로 선정된 것은 물론, 올리브영 온라인몰 판매량 기준 1초에 1개씩 팔리는 기록을 세운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 역시 베스트셀러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는 순도 98%의 마데카소사이드에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더해,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더욱 강력한 진정 효과는 물론 눈으로 효능을 체감할 수 있는 색소침착 흔적 개선 및 수분 장벽 개선 효과를 갖추며 피부의 톤과 결을 케어해 주는 저자극 비건 포뮬라 마스크팩이다.

특히, 메디힐은 해당 제품의 인기에 그치지 않고 보다 적극적인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시너지 아이템으로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리페어 세럼’을 출시해 입체적인 케어 루틴을 제시했다.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리페어 세럼’ 역시 올리브영 온라인몰 전체 판매 랭킹 1위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로 일시품절도 발생하는 등 연일 올리브영 판매 랭킹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대세템이다.

메디힐은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리페어 세럼’에 대한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키고 더욱 효과적인 관리를 돕고자 100ml 대용량 에디션까지 출시해 실제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처럼 메디힐은 언제나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마스크팩 1위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제품군을 더욱 확장해 나가며 소비자들이 피부 고민을 근본부터 케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스크팩 리더십, 패드 시장으로 이어지다
메디힐 네모 패드 7종


13년간 쌓아 온 마스크팩 원단과 성분에 대한 남다른 노하우 및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한 메디힐이 두각을 나타낸 또 하나의 카테고리는 토너 패드다.

7종으로 선보인 메디힐의 ‘네모 패드’는 출시 2년만에 국내외의 뷰티 관련 어워즈 및 집계에서 37관왕에 오르며 압도적인 ‘1위 패드’로서 입지를 굳혔다.

특히, 메디힐의 ‘네모 패드’는 아직은 패드 타입보다는 워터 타입의 토너 제품이 보다 익숙한 미국 시장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며 차세대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실제로 ‘네모 패드’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3년 연속 1위(2022~2024)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현지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네모 패드는 중국에서도 CTF(China’s Top Formula) Beauty Awards에서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로 수상하며 현지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NINT CONSULTING이 진행한 서베이에서도 중국 온라인 에센스 토너패드(보습형) 1위(*2023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1년간)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물론, 중국의 대형 글로벌 뷰티&라이프스타일 리테일 샵인 ‘HARMAY’에서도 입점과 동시에 완판되는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남다른 관심을 받고 있는 글로벌 아이템이다.

전문 피부 관리를 집에서도 ‘고기능성 더마’
메디힐 더마 모델링 팩 5종


메디힐은 전문 기관의 관리 효과를 집에서도 누릴 수 있게 하는 고기능성 더마 카테고리까지 확장해 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탁월한 효능은 물론 사용 편의성까지 높여 선보인 ‘더마 모델링 팩’ 5종은 론칭 하루만에 5종 중 3종이 빠르게 완판되며 성공적으로 출시를 알렸고 이후 올리브영 온라인몰 ‘모델링 팩’ 카테고리 1위에 등극하는 등 ‘1등 모델링 팩’ 브랜드로 빠르게 안착했다.

이어 전문적 관리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가장 주된 피부 고민이 탄력과 수분 부족인 점을 반영해 탄력 리프팅 효과와 수분 채움 효과에 각각 특화된 ‘하이퍼 겔 마스크’ 2종을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라인을 확장했다.

시중의 변색 겔 마스크가 흡수까지 최소 4시간에서 최대 8시간까지 소요된다는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앰플 한 통이 피부에 흡수되는 시간을 단축하여 바쁜 일상 속에서도 깊고 강력한 피부 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해당 제품 역시 출시 당일 이례적으로 높은 판매율을 기록, 소비자들의 니즈를 명확히 저격했음을 증명했다.

메디힐은 ‘국내 마스크팩 및 패드 1위’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대표주자이자 고기능성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올해도 부지런히 달리며 의미있는 기록을 만들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