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록, 로고 리뉴얼 “지속가능성 검증 제품 차별성 제고”

‘K-서스테이너블 소사이어티’로 클린뷰티 시장 활성화 앞장서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11-27 15:23:0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클린뷰티2.0 마케팅 테크 기업 슬록(대표 김기현)이 자사가 운영하는 화장품 지속가능성 3자 검증 서비스 ‘K-서스테이너블의 새 로고를 지난 14일 공개했다.

‘K-서스테이너블은 국내 최초 화장품 지속가능성 3자 검증 서비스로, 그린워싱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지속가능성을 부각하는 해외 뷰티 마케팅 트렌드와 궤를 같이 한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정성적 검증은 물론, 제품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단계의 탄소발자국을 산정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K-서스테이너블이 유일하다.

‘K-서스테이너블의 새 로고는 기존 로고 및 등급 마크에 담긴 지속가능성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제품과 홍보물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새 로고는 최근 ‘K-서스테이너블검증을 완료한 글로벌 호호바 전문 브랜드 핑크원더호호바 오일호호바 토너등에 적용될 예정이다. 로고 및 사용 가이드라인은 ‘K-서스테이너블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서스테이너블 소사이어티 멤버십전용 엠블럼도 새롭게 선보였다. ‘K-서스테이너블 소사이어티는 클린뷰티2.0을 지향하는 기업들을 위한 비즈니스 커뮤니티다. 지속가능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에 한해 가입 자격이 주어지며, ‘K-서스테이너블검증을 통과한 기업에는 검증보고서 유효기간 동안 멤버십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슬록 관계자는 지속가능성 검증을 받은 제품들이 클린뷰티 시장에서 차별성을 갖고 경제적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