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대상 영예

화장품 마케팅 전문신문 CMN·빅데이터 분석 기업 뉴엔AI 공동 조사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12-03 13:34:3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브이티는 화장품 마케팅 전문신문 CMN과 인공지능(AI) 기반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기업 뉴엔AI(구 알에스엔)가 진행한 공동 조사 결과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은 9개사 10개 브랜드를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했다. 뉴엔AI는 2024년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인스타그램, 블로그, 트위터, 카페, 커뮤니티, 유튜브, 지식인, 틱톡 등에서 국내 유통 화장품 브랜드들의 긍정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언급량이 얼마나 되는지 조사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사 및 선정을 했다.

CMN에서 뉴엔AI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2024년 한 해 동안 꾸준한 소비가 이뤄지고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평가 중 긍정 키워드가 다수를 차지하며 호평을 받은 브랜드에 대한 조사를 한 결과, 브이티코스메틱의 브이티(VT)가 대상 수상 브랜드로 최종 결정됐다.

브이티는 에센스 부문 1위, 시트 마스크팩 부문 2위, 다이소 입점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에센스 부문과 다이소 입점 브랜드 중에서 정보량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시트 마스크 부문은 1위 브랜드의 뒤를 바짝 추격하며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1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대와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가 믿고 사용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대상 뿐만 아니라 에센스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브이티는 리들샷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에센스 부문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브이티 리들샷은 브이티코스메틱 만의 독자 성분을 배합해 영양분의 피부 흡수를 촉진시키는 에센스 제형의 제품으로 VT코스메틱은 차별화된 스킨케어 개념인 0단계 스킨케어와 피부 기초를 건강하게 가꾸는 ‘피부 운동’ 개념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연령층과 인종, 국경에 상관없이 간편하고 쉬운 0단계 스킨케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조사를 실시한 다이소 입점 수상브랜드에 있어서도 브이티가 압도적인 정보량으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이소에 선보인 ‘리들샷’이 품절대란템으로 부상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다이소가 명실상부한 화장품 오프라인 주요 유통채널로 자리잡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이티 관계자는 “회사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소비자 입장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좋은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VT코스메틱의 리들샷 100은 2023년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바르는 디바이스 부문 1위, CJ올리브영 온라인몰 전체 판매 랭킹 1위, 아마존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라쿠텐에서는 2023년 'SHOP OF THE YEAR 코스메틱·향수 장르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204관왕을 달성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