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일본 ‘세븐일레븐’ 2만개 매장에 입점
트윙클팝 22종 순차 런칭…일본 시장 매출 확대 가속화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5-31 10:00:01]
[CMN]
클리오가 일본 시장 확대를 가속화한다.
클리오는 지난 25
일부터 색조 브랜드 ‘
트윙클팝 by CLIO’
를 일본 ‘
세븐일레븐’
에 순차적으로 런칭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운영하는 업계 1
위 편의점이며,
총 2
만 1
천여 매장 중 약 2
만개 매장에서 트윙클팝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트윙클팝은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빛나는 펄로 포인트 메이크업의 정점을 찍어주는 글리터 전문 브랜드로서 젤 글리터,
아이스틱,
아이섀도,
립 틴트 등 총 22
종의 제품을 일본 세븐일레븐에 선보인다.
특히,
트윙클팝은 우수한 품질과 가성비는 물론 트렌드 무드까지 갖춰 국내를 넘어 일본 MZ
세대도 정조준 할 것으로 보인다.
클리오는 트윙클팝 런칭을 계기로 기존 1
만 5
천여 개의 일본 오프라인 입점 매장을 약 3
만 5
천여 개로 두 배 이상 확장한다.
일본은 화장품 시장 매출의 65%
가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창출될 만큼 각종 버라이어티샵,
드럭스토어,
편의점 등이 활성화된 국가이며,
이번 세븐일레븐 입점은 클리오의 일본 현지 편의점 채널 첫 진출이라 더욱 뜻 깊다.
또한,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새로운 메이크업 브랜드가 입점하는 것은 20
년만에 처음이라 시장의 이목을 끈다.
덧붙여,
클리오는 지난 4
월 한국거래소 공시를 통해 일본의 화장품 판매업체 ‘
두원’
과 화장품 수입 대행업체 ‘
키와미’
총 두 개사의 지분 100%
를 인수하며 일본법인을 설립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클리오는 일본 사업구조 효율화를 통해 매출 확대와 중장기적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방침으로,
실제로 올 1
분기 클리오의 일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5%
성장했다.
윤성훈 클리오 부사장은 “
지난 4
월 일본 현지에서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된 상품 박람회에서 트윙클팝은 감각적인 컬러와 패키징 디자인으로 K
뷰티의 위력을 드러냈다”
라며 “
클리오는 연초부터 일본법인 설립을 준비하며 현지 소통을 적극화하고 각 유통채널별 전략을 재수립하여 트렌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있다.
일본법인 설립이 마무리되는 하반기부터 색조뿐만 아니라 기초 화장품 육성을 통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 궤도에 오를 것이라고 확신한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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