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칠레·미국·일본 화장품 판매장 입점 기업 모집

보건산업진흥원, 해외 화장품 판매장 통해 수출 진흥 앞장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4-06-18 11:12:1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UAE·칠레·미국·일본 4개국에서 운영 중인 해외 화장품 판매장 지원 사업에 입점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화장품 기업을 모집한다.

해외 화장품 판매장 지원 사업은 화장품 주요 수출국을 대상으로 판매장을 개관해 국내 중소화장품 기업의 제품 인허가·전시·판매 등을 병행하며 현지에서의 인지도를 높여 본격적인 수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보건산업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판매장은 총 4개 국가(UAE 두바이, 칠레 산티아고, 미국, 일본)로 주요 수출 전략국인 미국과 일본은 하반기 개관을 앞두고 있다.

모집대상은 국내 중소화장품 기업으로 운영 국가별로 5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기업은 현지 판매장 운영기업과 직접적인 입점 상담회를 통해 최종 결정한다.

최종 입점 기업에는 현지 수출에 필요한 인허가 등록 및 물류·통관 컨설팅, 제품 전시·판매, 현지 바이어 매칭 상담을 지원한다.

다만 판매장 진열 제품(샘플)을 비롯해 인허가 등록비와 물류비용은 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 마감은 6월 28일까지다. 이메일(kgs9543@khidi.or.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사업 공고란 ‘해외 화장품 판매장 참여기업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