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사용감‧멀티 유즈 활용성에 소비자 호평

긍정 후기‧애굣살 표현 꿀팁 등 SNS 입소문 … 인기 품목으로 부상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12-11 18:49:1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아이라이너 - 투쿨포스쿨


[CMN]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이 CMN과 뉴엔AI가 공동 조사한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아이라이너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투쿨포스쿨은 올리브영 어워즈 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베스트셀러 바이로댕 쉐이딩에 이어 프로타주 펜슬(Frottage Pencil)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올리브영 어워즈 아이메이크업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타주 펜슬은 부드러운 사용감과 함께 파스텔 같은 질감으로 하이라이터, 섀도, 블러셔, 립 라이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multi use) 메이크업 제품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클래식하고 자유로운 감성을 담아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드는 메이크업 브랜드이다.

예술적 영감을 바탕으로 고정된 틀을 넘어 각자의 개성과 색을 표현할 수 있도록 존재하는 브랜드로, 메이크업을 하나의 예술로 바라보며, 다양한 컬러와 텍스처를 통해 아름다움을 캔버스처럼 자유롭게 완성할 수 있도록 영감을 제공한다.

메이크업이라는 예술적 표현을 통해 ‘누군가 정의한 아름다움’의 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 남다른 개성을 표현하면서 ‘무리 속에서 가장 멋진 존재’가 되는 것을 추구한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프로타주 펜슬’

프로타주 펜슬은 체코(Czech) 공장 단독 기술로 생산된 제품으로 왁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코튼 파우더 기술이 적용됐다. 뭉침이나 끼임 없이 부드럽게 발린다. 부드러운 퍼져 손으로도 쉽게 펴 바를 수 있는 이지 블렌딩 제품이라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특히 컬러가 다양하고 블렌딩이 쉬운 멀티 유즈 메이크업 제품으로, 파스텔 같은 질감이어서 사용감이 우수하다.

하이라이터, 섀도우, 블러셔, 립 라이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애굣살을 표현하기에 좋다. 애굣살은 눈 밑에 도드라진 도톰한 살을 가리키는 것으로, 웃을 때 눈 모양을 반달 모양으로 잡아주고, 눈가를 밝아 보이게 해주면서 눈이 한층 커 보이고 젊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애굣살/하이라이터 추천 홋수는 #1 샤이닝 린넨, #9 쉬어누드, #11 듀베이지, #14 피치 블룸, #15 피오니 티, #18 프로스티 라벤더 등이다.

18호 프로스티 라벤더는 최근 새롭게 추가된 쿨핑크 색상이고, 1호 샤이닝 린넨은 은은한 샴페인 베이지 색상이다. 9호 쉬어누드는 화사함과 은은함이 공존하는 피치빛이고, 11호 듀 베이지는 깨끗한 화이티쉬 아이보리 색상이다.

섀도/치크 추천 홋수는 #2 모브 온, #7 뮤티드 토프, #8 센티드 부케, #10 클래시 휘그, #12 모브 온, #13 텐더 브라운, #16 밀키 로즈, #17 타로 쉬폰 등이다.

새로 나온 16호 밀키 로즈는 붉은기 한방울을 더한 울먹 로즈이고, 함께 새로 선보인 17호 타로 쉬폰은 브라운 한방울을 더한 깊이있는 모브 톤을 연출한다.


온‧오프라인 마케팅 긍정 효과

투쿨포스쿨은 올리브영 어워즈 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인기 메인 상품인 바이로댕 쉐이딩 이후 메인 아이템으로 프로타주 펜슬을 홍보하기 위해 올해 4월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프로타주 펜슬 하나로 메이크업을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을 전달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섀도우, 애굣살, 치크 하나로 chill’이라는 홍보 문구를 적극적으로 전파했다.

TV CF, 강남대로 G-light, 올리브영 디지털 사이니지, 성수 대림창고 옥외 등 오프라인 광고와 함께 디지털 광고를 전개했다.

대대적인 홍보 이후 지속적인 추가 컬러 론칭과 마케팅을 진행해 올리브영, 에이블리 등 국내 다양한 플랫폼에서 매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최근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거워 내년에는 국내외 확장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지난 11월에는 16, 17, 18호 컬러를 에이블리에서 론칭했고, 12월에는 올리브영 어워즈 아이메이크업 부문을 2연 연속 수상했다. 이를 기념한 아이 프라이머 단독 증정 기획세트는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사용 꿀팁 소셜미디어 통해 확산

프로타주 펜슬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긍정적 평가가 대부분이다.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애교살이 살아난다.” “컬러가 다양해서 골라쓰기 좋다.” “브러쉬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와 같이 컬러를 추천하거나 애굣살을 표현하는 각자만의 사용 쿨팁을 공유하는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됐다.

뷰티 인플루언서들이 파우치나 화장대 필수템으로 프로타주 펜슬을 추천한 것도 소비자 인기에 큰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