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ITA, 미시즈 유니버스 명동 K뷰티 탐방 행사 협찬
회원사 화장품 협찬‧10월 5일 명동 화장품 멀티 브랜드숍 탐방 행사 후원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9-30 18:35:14]
[CMN 심재영 기자] (사)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 회장 김성수)는 10월 2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제47회 미시즈유니버스세계대회’의 10월 5일 부대행사인 ‘명동 지역 순회’ 행사에 회원사 화장품을 협찬하고, 명동 내 대표적인 화장품 멀티 브랜드숍(올마스크스토리, 코스몰, 템템)의 탐방 행사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7회를 맞은 ‘미시즈유니버스세계대회’는 불가리아에 위치한 ‘미시즈유니버스(Mrs.Universe)’ 본사가 주관하는 대회로,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기혼 여성 미인대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한국 대회는 10월 2읿퉈 10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호텔에서 열리며, 미시즈유니버스코리아 조직위원회(회장 임정환‧신준용) 및 타고코리아가 주관한다.
참가자들은 세계 90여 나라의 다양한 분야에서 탤런트를 지닌 워킹맘‧싱글맘‧경단녀 등 20~50대 기혼여성 110여 명으로 단순한 미모 대결이 아닌 ‘자아실현’과 ‘여성의 지위 향상’ 등을 위한 활동과 함께 자국의 전통문화를 알리는 ‘미(美)의 사절단’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 대다수가 뷰티 인플루언서로 활약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0월 5일 명동 지역 순회 행사는 (사)명동상인협의회(회장 강태은)와 롯데면세점(대표 김주남)이 공동으로 추진하며,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오후 12시 30분 사전 축하 공연 이후 오후 1시에 환영식을 비롯한 단체 사진 촬영을 하고, 3개조로 나뉘어 화장품 판매장과 인기 장소를 탐방하는 등 명동 길거리를 체험하게 된다. 뒤이어 저녁 식사 이후 롯데면세점으로 이동해 자유 쇼핑 후 송도로 이동하는 일정이다.
이번 행사의 공동추진위원으로 참여하는 KOBITA 김승중 부회장은 “우리나라의 많은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해 화장품 제조 강국과 뷰티 대국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직도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보석(Hidden Gem) 같은 중소‧인디 브랜드들이 많이 있다”며 “그들이 입점하기 어려운 특정 유명 매장만이 아닌, 선진 구조의 다양한 화장품 소매유통 환경으로 진화하고 공존했으면 한다”고 참여 취지를 밝혔다.
명동 지역 순회 행사에 참여하는 미시즈들에게는 ▲델브 ▲띵쏘 ▲라곰 ▲리프타 ▲메디힐 ▲미즈온 ▲백아율 ▲베르비아떼 ▲빌라쥬팩토리 ▲스킨포유 ▲올릭 ▲웨딩데이 키스 ▲코코힐리 ▲파인다이브 ▲파워풀엑스 ▲패션캣 ▲테라비코스 ▲트리셀 등의 협찬 브랜드 상품이 전달된다. 올마스크스토리, 코스몰, 템템 등 화장품 매장은 이들 협찬 브랜드의 카드 피켓을 들고 응원할 예정이다.
한편, KOBITA는 올해 초 인천공항 시티면세점에 회원사 브랜드를 입점시켰고, 지난 6월 오픈한 명동 내 ‘코스몰’ 화장품 복합매장에 회원사의 플래그십 스토어 성격으로 현재까지 160여 중소‧인디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코스몰(대표 최은선) 명동점은 내방 관광객의 판매장소 만이 아닌, 국내 고객들의 상품 테스트와 체험 장소, 입점 브랜드사의 팝업 행사 장소, 수출 상담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KOBITA는 앞으로도 명동상인협의회와 협업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명동을 뷰티 문화의 메카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