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인터내셔널 뷰티아트페어, 1500명 참가

분장협회 주최 메이크업‧헤어‧네일‧피부 등 36개 종목 경쟁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11-11 13:54:1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4 인터내셔널 뷰티아트페어 그랑프리 챔피언 수상자 [사진제공=한국분장예술인협회]
[CMN 심재영 기자]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김민경)는 지난 2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2024 인터내셔널 뷰티아트페어’를 개최했다. 1,500여 명의 선수가 메이크업, 헤어, 네일, 피부 등 36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올해 23회째를 맞은 인터내셔널 뷰티아트페어는 분장협회의 대표 행사로, 경진대회를 비롯, 바디페인팅 퍼포먼스, 뷰티어워드 시상 등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다수의 국회의원상, 협찬사 특별상, 종목별 그랑프리와 금은동상, 그랑프리 챔피언 등 대회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장학금, 부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졌다.
왼쪽부터 김민경 회장, 뷰티어워드 교육부문 수상자 황시안 대표, 메이크업아티스트 부문 수상자 김대영 원장, 방송예술인부문 수상자 풍자 [사진제공=한국분장예술인협회]

김민경 분장협회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이 대회는 여러분들의 미래를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한층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분장협회는 여러분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대회에서 시상하는 뷰티어워드는 국내 대표 메이크업아티스트인 조성아, 함경식, 한현재 원장을 비롯해 박나래, 장도연, 장동건, 유진, 가비 등 인기 연예인, 이사배, 이우쌤, 레오제이, 나나영롱킴, 퓨어디, 랄랄 등 인기 뷰티크리에이터가 수상해 매년 화제가 되고 있다.

올해는 뷰티어워드 교육부문에 MBC뷰티아카데미 대구캠퍼스 황시안 대표, 메이크업아티스트 부문에 MBC 전지적참견시점에서 화제가 된 아도르 메이크업 김대영 원장, 방송예술인 부문에 방송인 풍자가 수상했다.

김대영 원장은 “2008년 이 대회에서 대상을 탔었는데 이 자리에 초대돼 상을 받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여러분들도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성과 이루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풍자 씨도 “이렇게 뷰티대회에서 상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다”며 “K뷰티를 이끌어 갈 여러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회 장면 [사진제공=한국분장예술인협회]

이번 대회 최고상인 그랑프리 챔피언은 △박표주(메이크업부문 바디아트) △신정윤(아트마스크) △안정원(환타지메이크업) △박정원(헤어부문 창작 업스타일) △김채련(네일부문 믹스미디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바디페인팅 퍼포먼스(위), 환타지 메이크업(아래) [사진제공=한국분장예술인협회]

올해 행사는 다양한 협찬사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소산퍼시픽(피카소 브러쉬), 세잔느, 듀오에어(듀오 뷰티), 루캣, 지브러쉬, 메이크업매직, 오겟, 베네투스, 피텐, 케어놀로지, 유이크, 허스텔러가 협찬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