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K-뷰티 스타트업 글로벌 성장 지원

‘아마존 글로벌셀링 신규 셀러 엑셀러레이터 2025’ 출범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03-31 오전 10:59:2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대표 신화숙)는 K뷰티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신규 셀러 액셀러레이터 2025’가 출범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최초로 사제파트너스(구 프라이머사제), 시그나이트, IMM 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유수 벤처캐피탈 및 숙련된 셀러들과 협력하는 프로젝트다. 3개월간의 집중 교육 프로그램과 데모 데이(Demo Day)를 통해 벤처캐피탈의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며 신흥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성장을 가속화하는 것이 목표다.

아마존에 따르면, 미국 아마존 스토어에서 K뷰티 셀러들의 순판매량은 2023년 대비 2024년 약 170% 증가하며 강력한 카테고리 성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더 많은 한국 뷰티 브랜드들을 지원하기 위해 ‘뷰티 스프린트’를 주제로 한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는 “아마존은 그동안 K뷰티 셀러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왔으며, 신흥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내 성장 가능성 역시 무궁무진하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아마존 액셀러레이터는 프로젝트 K뷰티 고 빅(Project K-Beauty Go Big)’의 핵심 이니셔티브로, 혁신적인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아마존, 성공 셀러, 벤처캐피탈의 전략적 자원과 전문적 가이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액셀러레이터는 아마존 글로벌셀링이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베트남, 대만 등 아시아 국가에 출범한다.

특히, K뷰티 제품이 아마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한국에서는 아직 아마존에 입점하지 않은 신흥 K뷰티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에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및 바디 용품, 뷰티 관련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이 포함된다.

선발된 20개 브랜드는 3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되며,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 함께 아마존을 통해 해외 진출에 성공한 K뷰티 브랜드인 바이오던스, 아렌시아, 라라레서피 및 벤처캐피탈의 지원을 받는다.

교육 과정 수료 후 선발된 브랜드는 9월 개최되는 데모 데이에서 투자자를 대상으로 직접 브랜드를 소개할 기회를 갖는다.

액셀러레이터는 △종합 교육 △전문가 네트워킹 및 멘토링 △데모 데이 투자 기회 △성수시 쇼핑 시즌 1:1 지원 △소셜미디어 노출 기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종합 교육은 6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실전 아마존 커리큘럼을 통해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팀이 제품 등록, 글로벌 물류, 미케팅 전략 등의 교육을 직접 제공한다. 참가 브랜드별로 400만 원 상당의 교육이 무료로 지원된다.

전문가 네트워킹 및 멘토링 참여 브랜드는 한국의 주요 벤처캐피탈 및 성공적인 K뷰티 셀러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인사이트와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9월에 개최되는 데모 데이에서 한국의 주요 벤처캐피탈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소개해 투자 유치 가능성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데모 데이 이후 최종 선발된 3개 브랜드는 광고, 재고 관리, 프로모션 전략을 최적화하고 성수기 쇼핑 시즌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1:1 특별 지원을 받으며, 참여 벤처캐피탈로부터 멘토링 기회도 제공된다.

데모 데이 참여 브랜드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향후 영상 시리즈에 소개될 예정이다.

박이안 사제파트너스 파트너는 “K뷰티 산업은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근본적인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라며 “K뷰티의 강점은 전 세계 젊은 소비자들과의 연결성에 있으며, 이번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유망한 K뷰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를 확장하고 아마존을 통해 신선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액셀러레이터 신청 접수는 오는 4월 2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https://sell.amazon.co.kr/amazon-accelerator-2025)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