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247 포털‧커머스 플랫폼 'CELEB247'에 높은 관심
온라인 화장품 플랫폼 COS247, '2022 코스모뷰티 서울' 참가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6-07 11:17:02]
[CMN]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씨와이(CY)
의 온라인 화장품 B2B
플랫폼 COS247(
대표 조영득)
은 국내 최대 B2B
전문 뷰티박람회 ‘202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COSMO BEAUTY SEOUL)
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부스 운영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 26
일부터 28
일까지 3
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
층 A
홀 전관에서 열린 코스모뷰티서울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가진 B2B
전문 전시회로,
국내업체는 물론,
해외 업체와 해외 바이어의 꾸준한 참가가 돋보이는 글로벌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지난 2
년 간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업체들이 참가해 6
개국 260
개사에서 400
여 부스가 참가했다. 3
일간 총3
만4151
명이 전시장을 방문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참가업체 모두 그동안 침체된 시장 분위기 속에서 오랜만에 다양한 바이어와 기업간의 비즈니스 기회를 얻어서 좋았다는 평이 주를 이뤘다.
COS247
은 국내외 화장품 관련 기업들의 기업 및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의뢰서 등록과 제안을 통한 협력사 매칭을 지원하는 포털 서비스(COS247 Portal)
를 기반으로,
화장품 개발 프로젝트 관리와 협업을 지원하는 ’COS247 MAKE’
솔루션,
바이어 연결 및 해외진출 지원 그리고 셀러 연계 기반 소비자 판매 서비스인 ‘CELEB247’
까지 화장품 기업 비즈니스의 모든 여정을 지원하는 화장품 플랫폼이다.
현재 COS247
포털에는 국내 화장품 관련 기업 약410
여 개가 입점을 완료한 상태다.
COS247
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COS247
포털 서비스는 물론,
새로 업데이트를 진행한 ‘COS247 MAKE’
솔루션을 선보여 참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COS247
브랜드 회원사(
클린뷰티코리아의 쁠랑드지,
코스파니엘의 쿠피,
푸른친구들의 다프넬리아,
더바이오힐의 토닥)
와 자체 확보 중인 셀러를 연계해 B2B2C
기반의 인플루언서 커머스 ‘CELEB247’
을 시범운영해 많은 기업 관계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부스 현장에서는 온라인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실제 COS247
브랜드 회원사의 제품 판매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씨와이 COS247
팀 오범석 매니저는 “
이번 2022
코스모뷰티를 통해 많은 화장품 기업이 B2B
마케팅 플랫폼 COS247
파트너 포털 입점에 대해 상당히 높은 관심을 가져주셨고,
화장품 개발 솔루션 COS247 MAKE
에 대하서도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
이라며 “
앞으로 국내 화장품 기업들간의 협업은 물론,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CELEB247
은 다가오는 7
월,
앱 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셀러를 만날 예정이며,
브랜드 회원사와 셀러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는데 집중하겠다”
고 덧붙였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