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

2024 여성공학인 성장지원 우수기업 협회장상 수상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11-25 10:50:0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한국콜마가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여성인력 육성지원 및 여성·가족 친화적 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의 성과다.

한국콜마는 지난 19일 산업통상자원부 주최·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주관 ‘2024 산업현장 여성공학인대회’에서 여성공학인 성장지원 우수기업 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는 2023년 기준 전체의 42%, 기술직군(연구 및 품질관리)의 66%를 여성인력으로 구성하고 있다. 특히 기술직군의 팀장급 여성 관리자 비율은 3년 연속 50%에 육박하고 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사내 여성 리더십 특강을 운영하는 등 여성 리더십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이공계 분야 진출을 꿈꾸는 여학생들을 위해 매년 산업통상자원부 주최의 ‘K-걸스데이’에서 화장품 생산 현장 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와 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도 높게 평가받았다. 한국콜마는 육아휴직, 출산 지원 등 임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여성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2021년부터 현재까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여성공학 인재들은 K-뷰티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핵심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인재들의 활약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