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아모레퍼시픽의 공식 스토리 플랫폼인 아모레스토리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콘텐츠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는 ‘새롭고 다양한 아름다움’에 관한 콘텐츠 플랫폼 구축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아모레스토리는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회사의 소명 아래 더 많은 사람들과 아름다움의 가치를 나누기 위해 개발한 아모레퍼시픽의 공식 스토리 플랫폼이다. 아모레퍼시픽 구성원 전용 플랫폼을 2023년 12월부터 고객 대상으로 확장하여, 누구나 접근 가능한 고품질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두고 개편했다. 특히 고객 중심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직관적인 설계와 모바일 반응형 웹디자인, 다국어 지원(영어, 중국어)을 통해 국내외 고객 모두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아모레스토리는 아모레퍼시픽의 최신 소식을 전하는 뉴스룸 외에도, 사용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아름다움을 만들어 가는 아모레퍼시픽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과 채용 정보를 소개하는 ‘My Hashtag’, 뉴뷰티(New Beauty)를 위한 신제품 개발 스토리를 담은 ‘Behind Talk’, 뷰티 업계의 트렌드를 정리한 ‘메이크업아티스트칼럼’을 비롯해, 뷰티 문화를 창조해 온 헤리티지 콘텐츠 ‘태평양에서 아모레까지’ 등이 있다.
또한 1,500명 이상의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나다운 아름다움’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각기 다른 아름다움의 가치를 콘텐츠로 제작해 전달하고 있다.
아모레스토리 관계자는 “아모레스토리를 통해 고객들과 이 시대의 아름다움에 대한 영감을 나누고자 한 노력이 이번 콘텐츠 혁신 대상 수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이 시대 아름다움의 스토리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공신력 있는 시상식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