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로 말할 수 없는 다양한 매력 지닌 여성 표현
세련되고 관능적인 여성 위한 향수 … 최상의 성분 조화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4-03-27 18:23:47]
엘리자베스아덴코리아 ‘엘리자베스 아덴 언톨드’
엘리자베스 아덴이 지난해 가을 첫선을 보인 여성 향수 ‘엘리자베스 아덴 언톨드(UNTOLD)’가 다양한 매력으로 호평받고 있다.
언톨드는 한마디로 정의내릴 수 없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현대 여성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향은 물론 보틀에 이르기까지 현대 여성의 다양한 매력이 드러나도록 개발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아덴 클래식 향수 계보 잇는 향수
무엇보다 ‘언톨드’는 엘리자베스 아덴의 클래식 향수 계보를 잇는 향수로 개발됐다. 엘리자베스 아덴은 1992년부터 현재까지 여성의 외모뿐만 아니라 내적인 아름다움까지 함께 생각하며 향수를 개발하고 있다. 클래식 향수인 레드도어, 5번가, 그린티는 론칭부터 지금까지 전 세계 여성들을 행복하게 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믿고 있다.
이번 언톨드도 이같은 클래식 향수 계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플로럴 계열의 언톨드 향수는 한가지로 형용할 수 없는 현대 여성의 다양한 매력을 향으로 표현하기 위해 최상의 성분들을 완벽하게 조화시켰다. 현대 여성의 다양한 매력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향 하나하나가 신중히 선택된 것이 장점이다.
여성의 다양한 매력 각 노트별로 표현
향 노트도 이같은 여성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도록 활기참과 예측 불가능한 면, 세련됨과 신비로움, 관능미 등의 항목을 채울 수 있는 향들로 조합했다. 우선 활기찬 면모는 스파클링 핑크페퍼와 베르가못의 조합으로 이뤄졌다. 이를 통해 활기차고 긍정적이며 항상 기쁨으로 가득 찬 영혼을 보여준다.
예측 불가능한 면모는 배와 블랙커런트 버드의 프루티한 향으로 여성의 톡톡 튀는 매력을 나타냈다. 여기에 치자나무 꽃잎과 이집트 쟈스민으로 로맨틱하면서도 세련된 여성미를 전하고 있다. 파촐리, 샌달우드는 신비로운 매력의 아우라를 만들어주며 앰버와 머스크로는 관능적이고 끌리는 매력을 표현한다.
이번 언톨드를 조향한 클레멍 가바히(Clement Gavarry) 조향사는 “다양한 면과 균형 있는 면에서 진정한 아름다움이 드러난다고 생각한다”며 “현대 여성들처럼 언톨드 안에 다양한 매력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길 원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있지만 가끔은 용감하고 모험을 즐길 줄도 알고 가끔은 로맨틱한 그녀를 상상했다”고 덧붙였다.
다양한 면으로 이뤄진 보틀, 우아함 전달
엘리자베스아덴 언톨드 패키지에도 다양한 매력을 지닌 현대 여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여러 각도로 우아한 빛을 내는 여러 개의 면에 한가지로 정의내릴 수 없는 현대여성의 매력을 담았다. 매 순간마다 새로운 면모를 나타내는 아름다운 여성처럼, 미묘한 곡면을 가진 언톨드 보틀은 각각의 앵글마다 다른 빛으로 반짝인다.
현대여성의 우아함을 다양하게 전하는 시그니처 향수 엘리자베스 아덴 언톨드는 오드퍼퓸 30ml(59,000원선)로 이뤄져 있다.
• 인터뷰 – 언톨드 시니어 조향사 ‘클레멍 가바히’
“현대 여성의 다양한 매력 엿볼 수 있는 향수”
낙관, 젊음, 관능미 등 여러 감정 동시에 담아
언톨드의 시니어 조향사로 참여한 클레멍 가바히는 후각 능력을 선천적으로 물려받았다. 그의 증조부는 증류수 생산 분야 전문가였고 조부는 프랑스 남부 그라스 지역에서 원예업에 종사했고 부친은 향수 조향사였다. 이런 내력은 그에게 놀라운 후각 능력이라는 유산을 물려줬다. 요람에 있을 때부터 소명의식을 쌓기에 충분할 정도였다.
그는 후각 능력에 머물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조향사로만 자신의 미래를 한정시키지 않은 것. 그는 크로마토그래피(색층 분석법)와 식물 원재료 분석 분야에 발을 들여놓았다. 여기에 베르사유의 향수 조향 엘리트 스쿨인 ISIPCA에서 화학 공부를 시작했고 학위를 얻었다. 이후 조향분야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그는 최근의 엘리자베스 아덴 언톨드를 비롯해 프라다, 톰포드, 아르마니, 캐롤리나 헤레라를 위한 향수를 만들었다. 그는 미국 향수 시장을 반영해 프루티, 바닐라, 샌달우드 노트를 즐겨 사용한다.
그는 언젠가 자신이 사랑하는 그라스로 돌아가 그 지역만의 재료로 핸드메이드 향수를 만들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그라스 지방은 도시에서 자란 클레멍이 매 여름시즌 가족과 함께 지낸 곳이기도 하다. 어린 시절 추억이 어려 있는 곳이면서 이곳에서 원예업에 종사하던 할아버지가 꽃으로 가득한 들판을 보살펴왔던 이야기를 들려주던 영감의 원천이기도 하다. 그가 취한 자스민 향의 새로운 경험도 이곳에서 이뤄졌다.
어떤 영감으로 언톨드를 개발하게 됐나?
현대 여성은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그녀들에게 영감을 얻어 언톨드를 완성했다. 성분을 고를 때부터 그녀들을 표현하려고 했다. 각각의 노트로 그녀들의 다양한 면모 하나하나를 강조했다. 보틀도 여러 각도로 우아한 빛을 내고 여성스럽다. 언톨드는 말로 표현되지 않은 현대여성의 다양한 매력을 표현하는 동시에 그녀들의 매력들이 여러 각도로 반짝일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당신에게 언톨드란?
언톨드는 한마디로 정의내릴 수 없는 현대 여성의 이야기, 그 자체다. 몇 가지 이야기와 매력의 일부는 알 수 있어도 숨겨져 있어 ‘언톨드’한 부분이 더 많다. 그녀의 아름다운 미소에서 생기 넘치는 에너지, 자연스러운 우아함을 슬며시 볼 수 있지만 그게 그녀의 전부는 아니듯이.
향에 대해 설명해달라.
언톨드는 현대여성의 여러 가지 매력을 여행하는 것과 같다. 활기찬 긍정주의, 젊음으로 가득 찬 예측 불가능함과 지적인 위트부터 미스터리한 아우라, 독보적인 우아함과 자연스럽게 끌리는 관능까지. 그녀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아직 드러나지 않은 많은 면들을 찾아가야 한다. 이렇게 ‘언톨드’한 매력과 순간을 하나씩 알아가는 하나의 여행을 언톨드 향수에 담았다.
이 향수 사용자들이 어떻게 반응했으면 하나?
여러 가지 감정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모든 일이 잘 될 거라는 낙관주의, 젊음, 예측할 수 없어서 아름다운 현재. 그리고 세련되고 관능적인 고급스러움 모두를 느꼈으면 한다.
다양한 매력을 한정된 노트로 표현해냈다는 것이 흥미롭다. 노트를 어떻게 골랐나?
볼 때마다 새로운 모습을 알게 되는 현대여성처럼 각각의 다른 매력을 표현하는 향을 내는 성분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자스민을 고른 건 여러 향이 조화돼 있기 때문이다. 신비하고 관능적이면서 매력적인 향이 있다. 하얀 꽃의 섬세한 모습 뒤에는 잊을 수 없고 매혹적인 향이 숨어있다. 그리고 블랙커런트는 향수에 신선함을 불어넣는다. 여성들의 밝고 생기 넘치는 모습과 닮아있다. 또 다른 매력적인 향은 파촐리 허트다. 풍부하고 대담한 면모로 여성들의 확고한 자신감을 드러낸다.
언톨드가 다른 엘리자베스아덴 향수와 구별되는 특징은?
언톨드는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 여성을 위한 향수다. 그녀들에게서 영감을 받았고, 그녀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언톨드는 아덴 브랜드에 새로운 시그니쳐 향이 될 것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