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한불, 주요 유통망 확대 중국시장 공략 가속화
매닝스 등 입점 완료, 하반기 플래그십 오픈‧사사 순차적 입점 계획
[CMN 신대욱 기자] 잇츠한불(대표 홍동석)이 올해 하반기부터 상해지역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을 비롯해 세포라, 왓슨스 등 드럭스토어 입점을 통해 중국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후저우 공장 가동을 통해 잇츠스킨의 ‘달팽이 크림’ 등 80여종의 잇츠스킨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가동율 방어를 위해 중국 로컬법인들을 대상으로 현지 OEM‧ODM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 오프라인 유통망 입점과 더불어 잇츠스킨 제품의 생산 비중도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잇츠한불은 직영점의 경우 올해 9월 상해지역에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중장기적으로 10여개 수준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며, 대리상 매장도 올해 9월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해 중장기적으로 100여개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또 매출의 주력 채널이 될 멀티숍 입점은 지난 5월 초, 중국 드럭스토어인 ‘매닝스’ 38개 매장에 입점을 마쳤으며, 6월을 기점으로 사사(SASA) 54개 매장의 입점을 순차적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추가로 중국 내 올리브영 10개점 입점 역시 완료된 상태이며 타 대형 오프라인 유통망(세포라, 왓슨스, 등)은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입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주력 채널인 오프라인 유통 외에도 티몰, VIP, 징동 등 온라인 유통망 입점은 이미 완료돼 현지 생산 제품의 판매가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며 “향후 홈쇼핑 등 신규 채널을 통해서도 제품을 유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동석 잇츠한불 대표는 “올해 하반기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과 더불어 그동안 사드 여파로 중단됐던 왕홍(网红) 프로모션 등 대 중국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당사의 시그니처 제품인 ‘달팽이 크림’을 비롯한 주력제품 리뉴얼을 통해 패키징을 다변화하는 등 ‘메이드 인 차이나’ 제품에 대한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잇츠한불은 지난해 6월말 중국 후저우 공장 완공 후 8월 준공허가, 10월 생산허가 취득을 통해 잇츠스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일명 달팽이 크림)’와 ‘파워10 포뮬라 이펙터’ 등의 현지 생산과 유통이 가능해졌다. 또 상해 판매법인을 통해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