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르샤, '2018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무료 메이크업‧헤어 시술 등 사회 취약 계층 지원 앞장
[CMN] 에스티유니타스의 자회사이자 뷰티 전문 기업인 뷰티르샤(대표 김채호)가 대한민국전문가자원봉사연합회,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18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사회봉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사회봉사 부문은 공동체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하거나 전문지식, 기술 등을 활용한 재능 기부를 활발하게 하는 개인 혹은 단체, 기업 등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뷰티르샤는 16년 동안 우수한 뷰티 기술을 바탕으로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메이크업·헤어 시술을 무료로 제공하고, 뷰티 교육을 지원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취약계층 교육 지원을 위한 장학생 선발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협약 등으로 경력단절 여성 교육을 진행하며 여성의 사회 진출까지 도움을 주고 있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행사에 참가해 메이크업과 헤어 연출을 맡는 것은 물론 인천아시안게임, 전국체전, 평창패럴림픽 등 다양한 국가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뷰티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청소년 진로 특강 및 직업 체험 학습 등도 지속 진행하고 있다.
김채호 뷰티르샤 대표는 ““창립 이래 우수한 뷰티 인력 양성과 더불어 전문 뷰티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다”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살린 나눔 활동들을 진행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은 물론 K뷰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뷰티 전문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메이크업국가자격증, 네일아트국가자격증, 피부국가자격증, 헤어국가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전국 40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학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