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터참코리아, 1:1 MD 구매상담회 개최
서울메쎄인터내셔널, 한국특판유통연합회와 MOU 체결
[CMN] 화장품·뷰티 전문 전시회 인터참코리아를 개최하는 서울메쎄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병호)은 지난 16일 한국특판유통연합회와 화장품·뷰티 기업의 내수 진작을 위해 1:1 MD 구매상담회를 진행하기로 협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9월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0 인터참코리아에서는 MD 구매상담회를 개최, 국내 유명 마트, 백화점, 인터넷쇼핑몰, 홈쇼핑 등의 바이어가 참여해 전시 기간 참여 기업과 1:1 미팅을 진행한다. 서울메쎄인터내셔널은 바이어와 기업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상담에 우선 배정하는 방식으로 실질적 성과를 끌어내는 데 중점을 두고 구매상담회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인터참코리아에서는 해외 바이어의 입국이 어려울 수 있는 점에 대비해 비대면 화상 상담회, 온라인 바이어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수 진작을 위한 국내 바이어 상담회 개최, 라이브커머스 뷰티대전 등의 프로그램을 확대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중소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위한 실질적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인터참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화장품·뷰티 기업의 유통 판로 다변화와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MD 구매상담회는 새로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 뷰티 산업이 침체되고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하반기 마케팅 및 판로 개척의 장을 절실하게 필요로 하고 있다. 인터참코리아 개최를 통해 K뷰티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급속히 변화하는 뷰티산업과 유통시스템에 맞춰 최선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뷰티·화장품 B2B 전문전시회인 ‘제18회 2020 인터참코리아 InterCHARM Korea)’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2020 인터참코리아는 서울메쎄인터내셔널과 리드케이훼어스가 공동 주최하며, 매년 산업통상자원부의 국제전시회 인증을 받는 글로벌 화장품 뷰티 무역 전시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