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눈길 끈 퍼프, 화장솜, 브러시가 궁금해?
글로우픽 발표, 여성들이 주목한 화장소품 톱3 '필리밀리·에스쁘아' 두각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9-23 11:34:15]
[CMN
이정아 기자]
필리밀리,
에스쁘아 브랜드가 올 상반기 화장소품 중 여성들의 주목을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소 제품들도 더러 눈에 잡혔다.
소비자 후기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
글로우픽’
이 2022
년 상반기 글로우픽 앱에 등록된 약 30
만 건의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조사 기간은 2021
년 11
월 16
일~2022
년 5
월 15
일 기준이며 집계 리뷰는 총 304,824
개다.
글로우픽은 총 168
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순서 1~3
위를 집계했다.
본지는 1185
호(9
월 21
일자)
마케팅 리뷰에 그 중 70
개 카테고리를 이미 소개했으며 이번에 화장소품을 별도로 살폈다.
▲스펀지 ▲퍼프 ▲화장솜 ▲눈썹정리도구 ▲뷰러 ▲아이섀도우브러시 ▲치크브러시 ▲파운데이션브러시 ▲브러시세트 ▲헤어브러시 등 10
개 카테고리가 대상이다.
에스쁘아는 스펀지와 퍼프 카테고리에서 모두 1
위에 올랐다.
스펀지 톱3
브랜드는 에스쁘아,
스킨푸드,
리얼 테크닉스였다.
에스쁘아 스키니 픽스 블렌더가 4.71
의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퍼프 톱3
는 에스쁘아,
미샤,
필리밀리였다.
에스쁘아 소프트 터치 에어 퍼프가 4.78
의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화장솜은 시루콧토 우루우루 화장솜,
이마트의 잘 스며드는 화장솜,
필리밀리의 1/2
화장솜이 톱3
로 꼽혔다.
필리밀리는 퍼프와 화장솜 외에도 브러시에서 활약했다.
아이섀도우브러시,
파운데이션브러시,
브러시세트 등의 카테고리에서 여성 소비자들의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브러시세트 카테고리에서는 소품 카테고리로선 드물게 1
위를 차지한 아이 메이크업 브러시 세트에 100
개가 넘는 덧글이 달려 눈길을 끌었다.
필리밀리는 눈썹정리도구 카테고리에서도 톱3
에 이름을 올렸다.
다이소 브랜드도 접이식 눈썹칼,
글로우 파운데이션 브러시,
핑크팝 브러시 등 3
개 제품이 눈썹정리도구,
파운데이션브러시,
브러시세트 3
개 카테고리에서 각각 톱3
에 진입하며 이름을 알렸다.
뷰러 카테고리 톱3
브랜드는 시세이도,
라네즈,
디어달리아였다.
그 중 시세이도 아이래시 컬러가 127
개의 덧글과 4.61
의 최고 높은 평점으로 1
위를 차지했다. 2
위는 라네즈 아이래시 컬러로 4.33
의 평점을, 3
위는 디어달리아 드림 래쉬 컬러가 4.07
의 평점을 받았다.
아이섀도우브러시 카테고리에서는 필리밀리가 2
개 제품을 톱3
에 올렸고 치크브러시 카테고리는 엘프 코스메틱스,
에뛰드,
리얼 테크닉스 3
개 브랜드가 여성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헤어브러시 톱3
제품은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
탱글엔젤 프로 영국 손상모 헤어브러쉬,
탱글티저 오리지널이었다.
평점이 가장 높은 건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로 4.74
를 기록했다.
모발 엉킴 방지와 두피케어에 탁월한 우든 패들 브러쉬는 아베다에서도 가장 사랑받는 인기 아이템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