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눈길 끈 퍼프, 화장솜, 브러시가 궁금해?

글로우픽 발표, 여성들이 주목한 화장소품 톱3 '필리밀리·에스쁘아' 두각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9-23 11:34:1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이정아 기자] 필리밀리, 에스쁘아 브랜드가 올 상반기 화장소품 중 여성들의 주목을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소 제품들도 더러 눈에 잡혔다.

소비자 후기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2022년 상반기 글로우픽 앱에 등록된 약 30만 건의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조사 기간은 20211116~2022515일 기준이며 집계 리뷰는 총 304,824개다.

글로우픽은 총 168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순서 1~3위를 집계했다. 본지는 1185(921일자) 마케팅 리뷰에 그 중 70개 카테고리를 이미 소개했으며 이번에 화장소품을 별도로 살폈다. 스펀지 퍼프 화장솜 눈썹정리도구 뷰러 아이섀도우브러시 치크브러시 파운데이션브러시 브러시세트 헤어브러시 등 10개 카테고리가 대상이다.

에스쁘아는 스펀지와 퍼프 카테고리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스펀지 톱3 브랜드는 에스쁘아, 스킨푸드, 리얼 테크닉스였다. 에스쁘아 스키니 픽스 블렌더가 4.71의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퍼프 톱3는 에스쁘아, 미샤, 필리밀리였다. 에스쁘아 소프트 터치 에어 퍼프가 4.78의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화장솜은 시루콧토 우루우루 화장솜, 이마트의 잘 스며드는 화장솜, 필리밀리의 1/2 화장솜이 톱3로 꼽혔다. 필리밀리는 퍼프와 화장솜 외에도 브러시에서 활약했다. 아이섀도우브러시, 파운데이션브러시, 브러시세트 등의 카테고리에서 여성 소비자들의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브러시세트 카테고리에서는 소품 카테고리로선 드물게 1위를 차지한 아이 메이크업 브러시 세트에 100개가 넘는 덧글이 달려 눈길을 끌었다. 필리밀리는 눈썹정리도구 카테고리에서도 톱3에 이름을 올렸다.

다이소 브랜드도 접이식 눈썹칼, 글로우 파운데이션 브러시, 핑크팝 브러시 등 3개 제품이 눈썹정리도구, 파운데이션브러시, 브러시세트 3개 카테고리에서 각각 톱3에 진입하며 이름을 알렸다.

뷰러 카테고리 톱3 브랜드는 시세이도, 라네즈, 디어달리아였다. 그 중 시세이도 아이래시 컬러가 127개의 덧글과 4.61의 최고 높은 평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라네즈 아이래시 컬러로 4.33의 평점을, 3위는 디어달리아 드림 래쉬 컬러가 4.07의 평점을 받았다.

아이섀도우브러시 카테고리에서는 필리밀리가 2개 제품을 톱3에 올렸고 치크브러시 카테고리는 엘프 코스메틱스, 에뛰드, 리얼 테크닉스 3개 브랜드가 여성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헤어브러시 톱3 제품은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 탱글엔젤 프로 영국 손상모 헤어브러쉬, 탱글티저 오리지널이었다. 평점이 가장 높은 건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로 4.74를 기록했다. 모발 엉킴 방지와 두피케어에 탁월한 우든 패들 브러쉬는 아베다에서도 가장 사랑받는 인기 아이템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