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넘어 일본도 접수 립 메이크업 강자로 떠오른 라카
립 카테고리 매출 300% 성장···'프루티 글램 틴트' 베스트셀러 등극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12-19 11:10:32]
[2022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일본] 립 메이크업 - 라카
[CMN] 한국 최초의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
라카(Laka)’
를 운영하는 라카코스메틱스(
대표 이민미)
가 올해 립 카테고리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300%
이상 끌어올리며 립 메이크업 제품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그 결과, 2022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일본 립 메이크업 부문 베스트 화장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올해 3
월 출시한 ‘
프루티 글램 틴트’
는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브랜드 판매 기록을 매월 경신,
립 카테고리의 실적 상승을 이끌었으며,
이후에도 립 오일,
립글로스 등 다양한 포뮬러로 확장하며 립 카테고리 전체를 전략적으로 성장시켰다.
프루티 글램 틴트, 8개월만에 출고량 70만개
‘
프루티 글램 틴트’
는 청량한 과즙 컬러와 도톰한 광택이 특징인 고수분 제형의 글로우 틴트로,
수분과 오일을 최적의 비율로 담아내 투명한 광택은 유지하면서 물처럼 가벼운 발림성이 특징이다.
지난 3
월, 8
종 컬러로 처음 선보인 ‘
프루티 글램 틴트’
는 정식 판매 전 실시된 프리오더(
선주문)
이벤트 5
일 만에 전량 소진됐다.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5
월에는 신규 컬러 6
종을 추가 출시하고 두 번째 프리오더 이벤트를 진행했다. 3
월과 5
월 두 차례의 프리오더 이벤트 기간에 는 총 10
만개 이상 누적 판매고를 올리며 라카 역대 프리오더 행사의 최고 실적을 견인했다.
프리오더 이벤트는 신제품 출시 직후 1~2
주 기간 동안 특별한 혜택으로 선주문을 할 수 있는 행사로,
브랜드를 믿고 가장 먼저 신제품을 구매하는 VIP
고객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라카의 시그니처 행사다.
5
월 두 번째 프리오더에서는 온라인 검색량도 급증했다.
네이버 기준 브랜드 검색량이 전일 대비 약 100
배 증가했으며,
한국과 동시에 프리오더 이벤트가 진행된 일본 시장의 반응도 뜨거웠다.
두 번째 프리오더가 진행된 5
월 4
일,
글로벌 뷰티 플랫폼 큐텐 재팬(Qoo10 Japan)
에서 뷰티 랭킹 1
위,
포인트 메이크업 카테고리 1
위,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 1
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후 큐텐 재팬에서 실시한 메가와리(
메가할인)
행사에서 행사 기간(8
월 24
일~9
월 4
일)
동안 6
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 9
천만엔을 상회하는 누적 판매액을 기록하며 ‘
색조 전체 카테고리’
에서 1
위를 차지해 탄탄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당시 큐텐 재팬이 공개한 연령대별 판매 랭킹에 따르면 ‘2030
에게 많이 팔린 립 메이크업 제품’ 1
위에 등극한 것으로 나타났다.
큐텐 재팬은 ‘
일본에서 급부상하는 브랜드나 제품 트렌드를 보려면 큐텐 재팬의 판매 랭킹을 보라’
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라카의 브랜드 디렉터 이민미 대표는 당시 “
고객의 니즈와 환경에 대한 섬세한 분석을 통해 새로운 경험이 가능한 립 메이크업,
립 케어 상품을 개발했다”
며 “
립 메이크업/
립 케어 품목의 2022
년 일본 출고량은 매 분기 기록을 새로 쓰고 있으며,
립 카테고리의 빠른 성장은 라카코스메틱스의 각 분기 매출을 연속 경신해 내는 실적을 이뤘다”
고 밝혔다. ‘
프루티 글램 틴트’
는 글로벌 소비자들 성원에 힘입어 현재 19
종으로 확장 출시됐으며,
약 8
개월만에 총 출고량 70
만개를 목전에 두고 있다.
‘매트·오일·글로스’ 모든 질감 구현
라카는 올해 ‘
프루티 글램 틴트’
외 다양한 질감과 크리에이티브한 립 제품을 론칭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우선 지난 7
월 꽃잎의 컬러와 촉감을 그대로 구현해 입술에 꽃잎을 캡처한 듯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매트한 제형의 ‘
플라워 캡처 틴트’
를 출시했다.
한번의 발림으로도 선명한 무광 컬러가 매끄럽게 발색돼 브러쉬 팁을 입술 위에서 여러 번 문지를 필요가 없으며,
픽싱된 후에는 꽃잎의 표면 촉감처럼 보들보들하게 마무리돼 겉은 부드러우면서 속은 촉촉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10
월에는 환절기 입술 케어를 위한 ‘
수딩 비건 립 오일’
을 출시했다.
가장 연약한 피부인 입술을 위해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담아낸 케어용 제품으로, ‘
식물성 오일이 가진 건강한 힘’
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환경과 열감에 스트레스 받은 입술을 부드럽게 케어하는데 효과적인 ‘
수딩 비건 립 오일’
은 출시 5
일 만에 1
만개 이상의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으며,
품절로 인해 구매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2
주일 간 예약판매를 진행하기도 했다.
그로부터 약 한달 후인 11
월에는 ‘
진화된 글로스’
라 불리는 ‘
젤링(Jelling)
누드 글로스’
를 출시했다.
젤리(Jelly)
의 표면에 맺힌 빛의 고리(Ring)
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된 ‘
젤링 누드 글로스’
는 입술이 젤리가 된 듯,
탱글탱글한 광택감을 부여하는 글로스 제품이다.
글로스 포뮬러 특유의 무겁고 끈적이는 단점을 타파했으며,
우수한 빛 반사율을 가진 오일 텍스쳐로 가볍게 발리면서도 풍부한 광택 구현이 가능하다.
‘
프루티 글램 틴트’
부터 ‘
젤링 누드 글로스’
까지,
라카는 분기마다 다채로운 립 제품을 론칭하며 한국과 일본,
동남아시아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는데 성공했으며,
이러한 립 카테고리 고성장은 온라인 자사몰 채널에 강세가 있는 라카코스메틱스의 ‘
디지털 세일즈 역량’
과 맞물려 3
분기 누적 영업이익율을 약 26%
로 끌어올렸다.
이 대표는 “
고객의 니즈와 환경에 대한 섬세한 분석을 통해 새로운 경험이 가능한 립 메이크업,
립 케어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힘썼다.
여기에 더해,
라카만이 구현할 수 있는 고유의 비주얼과 언어로 매 신제품을 고객에게 설득시킨 과정들이 좋은 실적을 만든 것 같다”
며 “
내년은 더욱 다채로운 신제품과 적극적인 고객 인터랙션으로 시장 내 브랜드 영향력을 의미있는 수준으로 확장시킬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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