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카, 일본 3대 멀티숍 장악 "시장 공략 가속화"

로프트·플라자·앳코스메 총 75개 점포서 고객접점 마련

CMN뉴스팀 기자 [기사입력 : 2023-08-04 17:30:5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라카(Laka)’가 일본 오프라인 3대 멀티숍 입점 소식을 알렸다. 신주쿠, 시부야, 하라주쿠, 긴자 등 일본 메인 상권에 본격 진입함으로써, 일본 시장 내 라카 브랜드의 성장을 적극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라카는 지난 4월 로프트(LOFT) 24개점을 시작으로 5월에는 플라자(PLAZA) 35개점, 6월에는 앳코스메(@cosme) 16개점에 입점하는 등 현재까지 총 75개 점포에 입점을 완료했다.

라카의 일본 오프라인 매장 입점 소식은 그동안 라카의 제품을 온라인 직구를 통해서만 구매해왔던 일본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로프트 입점 첫 달에 바이어가 예측한 주력 상권 목표 매출액을 4배 이상 달성하는 쾌거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라카는 일본 내 현지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는 이유로 온라인을 통한 탄탄한 브랜딩을 꼽았다. 지난 2021년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일본 큐텐재팬에 진출한 뒤, 독창적인 제품 비쥬얼과 온라인 컨텐츠로 일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일본 내 트위터와 유튜브에서는 수십만 팔로워를 보유한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일명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물건)’ 영상으로 라카의 제품들을 자발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지난 711일에는 일본 고객과 보다 활발한 소통을 위해 일본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 립스(LIPS)’에 공식 어카운트를 오픈했다. 오픈 후 3일 만에 1만 명의 팔로워를 돌파하는 등 라카의 일본 내 공식 진출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라카 브랜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일본 오프라인 매장 입점에 대한 러브콜을 받아왔으나, 양질의 공간에서 브랜드 세계관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왔다. 오프라인 매장 입점 후, 의미 있는 판매 실적을 확인하며 일본 고객이 라카를 얼마나 많이 기다려 왔는지 알 수 있었다단시간 내 점포수의 양적 확대를 도모하기 보다, 지역별 시장 환경과 특성을 꼼꼼히 따져 고객과 최적의 컨디션으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