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코리아나 화장품이 ‘닥터가드 탈모완화 샴푸’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탈모증상을 완화하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건강하고 탄탄한 두피와 모발을 가꿔준다.
주요 성분은 탈모완화 기능성 인증을 획득한 ‘동규자(아욱씨추출물)’다. 동규자는 코리아나 화장품이 26억 규모의 국책과제에 참여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신소재, 개별인정형 기능성 성분이다. 실질적 탈모증상 완화 도움에 초점을 둬 33개월의 연구, 150여종 원료 선별 끝에 개발됐다 .
해당 성분이 함유된 ‘코리아나 닥터가드 탈모완화 샴푸’는 두피혈행과 두피탄력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인체적용 시험 결과 해당 샴푸 사용 후 두피 혈행은 12.76% 증가했으며 두피탄력도 7.66% 개선됐다.
두피 뿐 아니라 모발 건강 케어 성분 또한 함유됐다. 펩타이드 성분 10종, 모발구성 필수 비타민인 바이오틴, 수분을 케어하는 히알루론산 성분, 모발두피맞춤 코리아나 특허성분 10종을 함유해 모발 및 두피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감을 준다.
실제로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 제품 사용 후 뿌리볼륨이 8.46% 증가했다. 인모 Tress에서의 모발 인장강도 변화 또한 사용 직후 10.89% 증가했다. 가발에서의 뿌리볼륨 지속력 측정결과에선 제품 사용 8시간 후까지 뿌리 볼륨이 큰 변화 없이 유지됐다.
뛰어난 딥클렌징 효과까지 갖췄다. 인체적용시험 두피 피지(유분) 개선 테스트에서 두피 피지(유분)가 94.3%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났으며, 두피 각질도 25.27% 감소했다. 미세먼지 세정률 또한 88.8%를 기록했다.
제형은 산뜻하고 촉촉한 미산성 젤 제형이다. 싱그럽고 상쾌한 그린 허브향이 두피 냄새 케어를 돕는다. 각질, 피지, 미세먼지까지 딥클렌징하는 제품으로 단 1회 사용으로도 상쾌한 두피를 느낄 수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코리아나 화장품의 36년 기술력을 농축한 효과가 검증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탈모 고민이 있는 중장년층 뿐 아니라 슬로우 에이징을 추구하는 MZ 세대 등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