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글로벌 K뷰티 유통사 랜딩인터내셔널(대표 정새라)이 미국 최대 오프라인 소매업체 ‘월마트(Walmart)’와 파트너십을 맺고 월마트의 뷰티 전문 코너 ‘뷰티스페이스(BeautySpace)’에 K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랜딩인터내셔널은 내년 1월부터 미국 월마트 총 265개 지점 내에 위치한 뷰티 전문 샵인샵(Shop-in-Shop) 매장인 뷰티스페이스에 K뷰티 제품을 선보인다. 현지 소비자들은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형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입점 브랜드는 ▲썸바이미(SOME BY MI) ▲네오젠(NEOGEN) ▲믹순(mixsoon)으로 자연 유래 원료 및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된 토너 및 세럼 등의 스킨케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내년 5월에는 신규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여 우수한 품질력의 K뷰티 제품을 더욱 폭넓게 소개할 방침이다.
최근 국내 다수의 브랜드가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 진출, 미국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올해 국내 화장품 수출액이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랜딩인터내셔널은 현재 오프라인 매장이 미국 뷰티 시장 매출의 약 85%를 차지, 브랜드 성장에 필수인 점을 착안해 기존에 울타(Ulta), 타깃(Target), JC페니(JCPenney) 등과 같은 주요 유통 채널을 비롯해 월마트까지 파트너십을 확장했다.
정새라 대표는 “온라인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쌓은 K뷰티 브랜드들이 미국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채널 공략이 필수”라며 “랜딩인터내셔널은 브랜드들이 미국 현지 소비자들과 접점을 효과적으로 넓힐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랜딩인터내셔널은 미국 시장에 정통한 유통업체로, 100개 이상의 K뷰티 브랜드를 미주 지역의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성공적으로 진출시켰다. 특히,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를 울타에 첫 입점시키며 현재 미국 전역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는데 기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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