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프레스티지, 데메테르 향수 아이디어 공모전
네이밍.라벨,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전략 등 세부문
더프레스티지인터내셔널이 데메테르 향수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로 의미 있는 향수를 만들어온 데메테르가 보다 개방적인 자세로 소비자들의 아이디어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세 개의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네이밍과 라벨디자인 부문, 패키지 디자인 부문, 마케팅전략 부문이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 가능하며 부문별로 7팀, 총 21팀을 선발한다. 이중 1등 당선작은 3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데메테르 제품 개발 기회가 주어진다. 데메테르 공식 홈페이지(www.demeter.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은 뒤 공모작과 함께 메일로 보내면 된다. 공모기간은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다.
데메테르 향수 컨셉 자체가 독특하고 활용 가능한 부문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제한 사항을 두지 않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출할 수 있다.
한편 데메테르는 ‘세탁 건조기 향(Laundry)’, ‘베이비 파우더향’으로 널리 알려진 향수다. 데메테르는 심플한 모양에 우리 주위에서 흔히 맡을 수 있는 냄새들을 향으로 만들어 내면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데메테르는 뉴욕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여러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문화, 사회 현상들을 반영하는 향수를 출시하면서 향수 이상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데메테르의 ‘독도 브리즈(Dokdo Breeze)’, 레드소울(Red Soul)’ 같은 향수는 그 당시 시대 상황을 반영하는 향수로 국내 아이디어가 반영돼 전 세계에서 동시에 판매된 향수다. 이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Thank you’ 향을 만들기도 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페출리 성분이 들어간 ‘다이어트 시크릿’ 같은 향수를 만들기도 했다.
데메테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미있고 의미 있는 아이디어들을 많이 듣고 싶다”며 “이를 통해 데메테르에 대한 관심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