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닥터지>랑콤>셀퓨전씨 순
니베아 선크림 5위 차지, 전월 대비 67.4% 상승 눈길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8-23 15:04:48]
[CMN
이정아 기자]
선크림 브랜드평판 1
위는 닥터지, 2
위는 랑콤, 3
위는 셀퓨전씨 선크림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선크림 브랜드 22
개에 대한 8
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다.
7
월 19
일부터 8
월 19
일까지의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4,189,774
개를 분석했다.
지난 7
월 선크림 브랜드 빅테이터 5,262,655
개와 비교하면 20.39%
줄어들었다.
선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나 기타 베이스 화장품을 바르기 직전에 기초 화장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제품으로 다른 기초는 바르지 않아도 이것만은 꼭 바르라고 전문가들도 권하는 화장품 1
순위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매긴다.
선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올 8
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순위는 닥터지,
랑콤,
셀퓨전씨,
헤라,
니베아,
아이오페,
키엘,
에스쁘아,
비오레,
바나나보트,
식물나라,
아넷사,
설화수,
오휘,
라운드랩,
싸이닉, AHC,
차앤박,
네이처리퍼블릭,
김정문알로에,
엘로엘,
야다 선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1
위,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093
소통지수 259,984
커뮤니티지수 191,835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912
로 분석됐다.
지난 7
월 브랜드평판지수 933,319
와 비교하면 32.29%
하락했다.
2
위,
랑콤 선크림의 브랜드평판지수는 377,603
이다.
지난 7
월 브랜드평판지수 416,699
와 비교하면 9.38%
하락했다. 3
위,
셀퓨전씨 선크림은 브랜드평판지수 375,618
로 지난 7
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 29.67%
하락했다.
한편 5
위,
니베아 선크림의 브랜드평판지수는 287,701
로 7
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무려 67.38%
나 상승해 눈길을 끌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8
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가 1
위를 기록했다.
선크림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
월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5,262,655
개와 비교하면 20.3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23%
하락,
브랜드소통 20.18%
하락,
브랜드확산 16.02%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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