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아모레퍼시픽, 2위 현대바이오, 3위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올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3-01-19 12:11:38]
[CMN
이정아 기자]
올해 1
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
위는 아모레퍼시픽이었다.
이어 2
위 현대바이오, 3
위 LG
생활건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26,663,413
개를 분석한 결과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
년 1
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LG
생활건강,
클리오,
코스맥스,
한국콜마,
토니모리,
아모레G,
바른손,
코리아나,
애경산업,
아우딘퓨쳐스,
컬러레이,
한국화장품,
디와이디,
스킨앤스킨,
한국화장품제조,
잇츠한불,
코스메카코리아,
내츄럴엔도텍,
현대바이오랜드,
올리패스,
에이블씨엔씨,
원익,
라파스,
제이준코스메틱,
오가닉티코스메틱,
씨앤씨인터내셔널,
에스디생명공학,
잉글우드랩 순으로 나타났다.
1
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706,549
미디어지수 745,060
소통지수 655,431
커뮤니티지수 804,182
시장지수 937,469
사회공헌지수 252,871
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1,561
로 분석됐다.
지난 12
월 브랜드평판지수 5,424,793
과 비교해보면 24.39%
하락했다.
2
위,
현대바이오의 브랜드평판지수는 3,333,061
로 분석됐다. 12
월 브랜드평판지수 3,117,512
와 비교해보면 6.91%
상승했다.
3
위, LG
생활건강은 브랜드평판지수 3,073,718
로 12
월 대비 0.16%
상승했다.
4
위,
클리오는 전월대비 3.39%
상승했고 5
위,
코스맥스는 8.9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
년 12
월 17
일부터 2023
년 1
월 17
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