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이정아 기자]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8
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
위는 앙방, 2
위는 해피바스, 3
위는 도브 순이었다.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분석 결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5
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진행해 최근 발표했다. 7
월 25
일부터 8
월 25
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6,482,640
개를 분석했다.
지난 7
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4,180,110
개와 비교하면 16.24%
증가한 수준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서 하는데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올해 8
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해피바스,
도브,
온더바디,
스킨유,
이솝,
러쉬,
닥터브로너스,
비욘드,
조말론,
쿤달,
일리윤,
록시땅,
우르오스,
바이오가,
아비노,
더바디샵,
벨먼,
몰튼브라운,
샤워메이트,
세타필,
닥터바이오,
살림백서,
데메테르,
야다 순으로 분석됐다.
1
위,
앙방은 7
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55.31%
상승했다.
2
위 해피바스 역시 7
월 보다 57.74%
높아졌다.
3
위 도브도 43.00%
상승했다.
특히 4
위를 차지한 온더바디 바디워시는 브랜드평판지수가 전월 대비 70.13%
나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2
년 8
월 바디워시 브랜드 분석 결과,
앙방 브랜드가 1
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
월 대비 브랜드 소비 2.09%
상승,
브랜드 소통 11.27%
상승,
브랜드 확산 36.30%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