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로레알코리아가 국내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로레알 프렌즈’ 3기 참가자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서울 삼성동 소재 로레알코리아 사옥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로레알 프렌즈 3기로 선발된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30명과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 소지혜 로레알코리아 그룹홍보실 부문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발대식은 단순한 오리엔테이션을 넘어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뷰티 산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입생로랑의 시니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진행하는 메이크업 트레이닝 세션을 통해 로레알 프렌즈 참가자들에게 얼굴형에 맞는 메이크업 강좌와 함께 최신 트렌드와 테크닉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점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팀 빌딩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오피스 투어 등이 진행됐다.
로레알 프렌즈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3개월간 ▲헤어컬러 트레이닝(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인터네셔널 아티스트 차홍 원장의 ‘미용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마인드’ 강연 예정) ▲취약계층 대상 헤어·메이크업 재능기부 봉사 ▲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 ▲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필 사진 촬영 ▲수료식(우수학생 시상식) 등에 참여하게 된다.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로레알 프렌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뷰티 업계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전문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라며, “이를 발판으로 학생들이 미래 뷰티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로레알 프렌즈’는 30세 미만 청년을 지원하는 로레알 그룹의 ‘청년을 위한 로레알(L’Oréal For Youth)’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매년 30명의 국내 뷰티·미용 분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을 모집해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뷰티 관련 교육과 멘토링은 물론, 소셜 미디어 챌린지와 CSR 프로그램 등의 활동도 진행하면서 보다 다각화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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