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 블랙 쿠션, 럭셔리 메이크업 전체 1위 달성

한국 대표 쿠션의 위엄 입증…일본 시장에서도 성과 올려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12-19 11:49:5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의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 럭셔리 메이크업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한국 대표 쿠션의 위엄을 입증했다. 이 결과는 올 3분기 보떼리서치 전경로(백화점/부티크/이커머스 경로 전체) 매출 기준이다.

럭셔리 메이크업 시장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높아 매출 변동이 크지 않은 카테고리임에도 불구하고, 헤라 블랙 쿠션은 립 및 페이스 등 메이크업 전체 카테고리를 포함한 전체 경로 매출 1위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2017년 출시한 블랙 쿠션은 올해 4월 리뉴얼 출시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고 편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진화하며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7년 연속 한국 No.1 쿠션(칸타월드 패널 쿠션류 시장 내 매출 기준 브랜드랭킹(‘17.4Q~’23.4Q))의 위상을 지켜오고 있으며, 올해 2월에는 메이크업 단일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누적 판매 1천만 개를 돌파했다.

또한 동기간 네이버 스토어 전체 럭셔리 뷰티 카테고리 최초로 누적 리뷰 수 10만 개를 돌파했으며, 평균 평점 4.8점을 유지하며 블랙 쿠션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블랙 쿠션은 국내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넘어 일본에서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시장 진출 1년 만에 올해 3분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으며, 고객들의 재구매로 인한 쿠션 리필제품 판매가 올해 10월 기준 두 달 만에 122% 성장하는 등 일본 현지에서도 충성 고객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일본의 뷰티·패션 전문 유력 매체들이 발표한 쿠션 랭킹에서 1위(VOCE 베스코스 2024 파운데이션 부문 1위, MAQUIA 2024 하반기 베스코스 쿠션 파운데이션 부문 1위, BITEKI 2024년 하반기 베스코스메 쿠션 파운데이션 부문 1위)를 다수 차지하며, 글로벌 브랜드 및 일본 로컬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했다. 일본 고객 특성에 맞춘 현지 전용 컬러(22C1호)를 추가 출시하는 등 현지 고객 맞춤형으로 전략을 펼치며 일본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헤라는 현재 일본 내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비롯하여 아토코스메 등 대표 멀티 브랜드 숍까지 총 7곳에 입점했으며, 독보적인 제품력과 선망성을 쌓아가며 일본 내 럭셔리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는 중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