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화장품, 제천 세명대와 산학협력 MOU
한방화장품 개발, 천연원료 효능 평가 등 상호 협력 도모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4-07-15 16:11:22]
뷰티화장품(대표이사 오한선)이 제천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지난 14일 뷰티화장품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한방화장품 개발 등 상호 산학 협력 관계를 모색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산학협력 주요 내용은 △한방화장품, 천연 원료 개발과 그 효능 평가 △천연원료를 이용한 기능성 소재와 제품 개발 △기초, 기능성 화장품 임상시험 지원 △신기술 조기 보급에 따른 협력체제 구축 △연구 수행에 따른 자문과 연구자 교환 등 인적 교류 등이다.
세명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혁신센터로 지정받아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를 건립해 피부진단실과 효능평가실 등을 갖추고 제품과 원료의 효능 평가, 안전성 임상 시험 등을 수행하고 있다. 무엇보다 한방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한방바이오산업체가 요구하는 임상시험과 기업경영을 지원해오고 있다. 또 한방제제와 한방화장품, 식품 등의 임상효능과 안전성 임상시험도 지원하고 있다.
뷰티화장품은 마스크 전문 OEM・ODM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왔고 최근 충북 음성 원남산업단지에 국제 규격의 ISO-GMP 기준을 충족시키는 설비를 갖춘 신공장을 완공한 바 있다. 강점 분야인 마스크 제품군뿐만 아니라 기초 화장품과 BB크림, CC크림, 선크림 등 다양한 제형을 생산하고 있다. 또 자체 브랜드로 개발한 기초 라인 ‘뷰티153’과 하이드로겔 마스크 ‘뷰그린’ 등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