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피부미용사회, 소상공인경진대회 시행기관 선정
‘2015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경진대회’ 9월 15일 개최
[CMN]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회장 조수경)가 소상공인경진대회 피부미용분야 시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9월 15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5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경진대회’는 소상공인경진대회 피부미용분야 대회로 진행하게 됐다.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28회째로 세계피부미용위원회인 국제 시데스코(CIDESCO) 본부에서 높은 관심을 갖고 있어 시데스코 세계 지부 중 유일하게 시데스코본부 회장상을 수여한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권위있는 대회다.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정부로부터의 후원과 지속적인 관심, 보건복지부가 승인한 피부미용 법정단체로서의 공신력, 그동안 경진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쌓은 노하우, 성공적인 개최 결과 등 다방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데스코 본부 회장상뿐만 아니라 보건복지부 장관상, 중소기업청장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이사장상 등 많은 정부기관 및 산하기관에서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측은 6월에 이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더 많은 일반인과 학생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9월로 일정을 변경했으며 피부미용 분야뿐만 아니라 속눈썹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하고 먹거리, 체험, 일자리 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조수경 회장은 “피부미용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들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업을 꿈꾸는 미래의 꿈나무들과 예비 피부미용인들이 함께 화합하고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으니 전국의 많은 피부미용인과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