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하고 고객 지향적인 제형 연구 몰두 "남다른 이유"

기술 제일·고객 최우선, TV홈쇼핑 '히트 제조기' 명성 굳건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0-02-22 16:28:1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OEM·ODM 전문기업 특집] 씨아이티


[CMN] 끊임없는 화장품 포뮬라 연구 개발은 씨아이티(대표이사 김재진)의 강력한 무기다. 씨아이티는 보다 참신하고 고객 지향적인 제형 연구에 몰두한다. 나아가 지속적인 산학 협동 연구개발을 통해, 피부에 실질적 효과를 줄 수 있는 독특한 소재 개발 또는 그에 따른 제형적 안정화 연구 등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홈쇼핑 유통서 ‘히트 제조기’로 통해


화장품 연구개발 기업 씨아이티는 화장품 시장의 최대 각축장인 TV홈쇼핑 유통 채널에서 ‘히트 제조기’로 손꼽힌다. DPC 핑크 아우라 쿠션, 조성아™ 물분크림, 동국제약 마데카썬쿠션 등 TV홈쇼핑 이미용 부문 인기 순위에 오른 ‘핫’한 제품들의 생산기지로 명성이 드높다.


그 중에서도 애칭 ‘이유리 쿠션’으로 불리는 DPC 핑크 아우라 쿠션은 씨아이티의 기술력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국내 최초 개발 특허를 소유한 일명 ‘디자인 쿠션’이다.


일반 쿠션과 다르게 디자인 쿠션은 두 가지 이상의 내용물을 동시에 충진해 다양하고 독특한 문양을 쿠션 위에 구현한다. 이러한 멀티 필링 기술은 현재까지 씨아이티만이 가진 독보적인 기술이다.


체계적 품질 관리 시스템이 이룬 성과


DPC 핑크 아우라 쿠션을 비롯해 씨아이티가 제조 생산한 다른 제품들의 시장 성적도 우수하다. 조성아™ 물분크림, 엘로엘 블렌딩 콤펙트 쿠션, 아미니 샤워크림, 아미니 아쿠아 프로텍터 선쿠션 등 다수 유명 제품들이 홈쇼핑 인기 순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SNS 인기 브랜드 상품인 라비앙 래디언스 에센스 쿠션, 나인위시스 하이드라 앰플 쿠션, 루나 롱래스팅 커버 쿠션, 루나 핏소굿 포어핏 커버 쿠션 등의 여러 제품들이 씨아이티에서 개발됐다. 이처럼 다수의 히트템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건 씨아이티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이어진 결과다.


전 단계에서 지속적인 고객 만족 실현


씨아이티는 월등히 앞선 체계적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CGMP 인증을 비롯하여 ISO22716, ISO9001, ISO14001, OHSAS18001 등의 인증을 획득했다.


원료부터 최종 완제품 출고까지의 모든 생산 단계에서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공정 검사를 시행함으로써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최근에는 창고관리시스템(WMS)을 도입해 주문, 입출고, 공간, 장비의 최적화, 재고 관리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물류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했다. 무엇보다 고객사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설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씨아이티는 의료기기 GMP 인증도 받았다.


해외 유명 유통업체 PB상품 개발도 다수


충청남도 당진시 합덕산단에 자리한 씨아이티는 2000년 창립 이래 단순 화장품 제조사가 아닌 화장품 연구소로 출발해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최종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지금껏 달려왔다.


기초제품류, 메이크업제품류(베이스메이크업), 썬케어류, 마스크팩류, 헤어제품류 등을 비롯해 여성용세정제 등을 생산한다. 국내외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의 OEM(주문자상표제작), ODM(제조업자 개발생산)뿐 아니라 해외 유명 유통업체에 PB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해외 PB브랜드 개발을 통해 편견 없는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먼저 품질을 인정받고 이를 통해 역수출의 실적을 창출하고 있다.


기술 제일주의, 고객 최우선주의 기본 고수


씨아이티는 작년 12월 초 열린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5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현재 씨아이티의 해외 진출 국가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덴마크, 핀란드, 터키, 파리, 이란, 러시아, 중국, 태국, 베트남, 홍콩, 대만 등이다.


그동안 기술 제일주의와 고객 최우선주의라는 기본 경영방침을 통해 고객사와 최고의 제품으로 동반성장 하는데 초점을 두고 매진해온 결실이다.


씨아이티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최고 제품을 만들어 고객사와의 신뢰를 우선으로 고객사와 함께 지속성장해나갈 방침이다.


김재진 대표이사는 “더 많은 국내외 고객들에게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하고, 미의 영역을 선도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연구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술력과 제품력 향상에 힘써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인기기사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