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여성 관심도 1위 홈쇼핑 'CJ온스타일'
데이터앤리서치, 유저 프로필 드러난 포스팅 빅데이터 분석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8-18 14:04:39]
[CMN
이정아 기자] ‘CJ
온스타일’
이 지난 2
분기 국내 홈쇼핑 7
개사 가운데 여성 관심도 1
위를 차지했다.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조사해 18
일 밝힌 결과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7
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7
개사를 포스팅한 유저들의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이다.
분석 결과 CJ
온스타일은 여성 프로필이 드러난 포스팅 수가 총 607
건으로 최다를 기록했다.
지난 7
월 실시한 데이터앤리서치 조사에서도 홈쇼핑 업계 전체 정보량 1
위는 롯데홈쇼핑이 차지했지만 여성 충성도 만큼은 CJ
온스타일이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난 바 있다.
2
위는 ‘
롯데홈쇼핑’
으로 총 546
건의 여성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
현대홈쇼핑’
이 419
건으로 3
위를 기록하며 빅3
를 형성하는데 성공했다.
이어 GSSHOP
이 277
건으로 4
위를 차지했으며 홈앤쇼핑이 128
건, NS
홈쇼핑 124
건 순으로 여성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공영홈쇼핑의 여성 프로필 포스팅 수는 24
건으로 두 자릿수에 그쳤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