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온라인몰 진출 반년 만에 294% 매출 성장
LG생활건강, 오휘·글린트·유시몰 등 인기 ‘안착 성공’
CMN뉴스팀 기자
[기사입력 : 2023-12-10 10:47:12]
[CMN] LG
생활건강은 일본 대표 온라인 쇼핑몰 ‘
큐텐(Qoo10)’
에 화장품을 첫 출시한 지 약 6
개월 만에 300%
에 달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채널을 발판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쌓으면서 일본 뷰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는 평가다.
일본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LG
생활건강은 올해 5
월부터 큐텐,
아마존 등에 LG
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꾸준히 출시했다.
현재 일본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되는 LG
생활건강 제품은 화장품 브랜드 9
종과 HDB(
홈케어&
데일리뷰티)
브랜드 9
종이다.
LG
생활건강은 특히 큐텐이 주최하는 할인 행사인 ‘
메가와리’
에 참여하면서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
큐텐은 일본 MZ
세대가 많이 찾는 대표적인 온라인몰이다. LG
생활건강은 지난 3
일 종료한 11
월 메가와리(11
월 22
일~12
월 3
일)
에서 직전 행사인 9
월 메가와리 대비 약 135%
의 신장률(
이하 매출 기준)
을 기록했다.
처음 참여했던 6
월 메가와리와 비교하면 신장률은 294%
에 이른다.
11
월 행사에서는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
오휘’
에서 첫 선을 보인 ‘
얼티밋 핏 롱웨어&
톤업 진 쿠션 3
종’
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오휘 진 쿠션은 실제 데님 패브릭을 패키지에 적용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도 오휘 진 쿠션은 일본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12
일간 5000
여개가 소진되며 ‘
파운데이션’
부문 판매 3
위, ‘
쿠션’
부문 판매 5
위를 차지했다.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
글린트’
는 대표 품목인 하이라이트가 큰 인기를 끌면서 9
월 대비 132%
신장하며 ‘
하이라이트’
부문 판매 1
위에 올랐다. 11
월 행사에서 런칭한 ‘
글린트 립세린’
은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등 일본 시장 내 경쟁력을 확인했다.
LG
생활건강 관계자는 “
믿을 수 있는 브랜드에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이 일본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면서 “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온·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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