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20’S, 디지털라이제이션 통한 밸류업 추진
디지털 기반 브랜드 운영 전략 젊은 고객 유입 총력 … 브랜드 스펙트럼 확대 모색도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12-20 13:09:00]
[2023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파운데이션 - 에이지투웨이스
[CMN] 애경산업을 대표하는 화장품 AGE20’S
가 올해도 화장품 마케팅 전문 신문 CMN
에서 선정한 ‘
제20
회 대한민국 베스트화장품’
파운데이션 부문에 선정됐다.
AGE20’S
는 10
여년의 시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K
뷰티 대표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AGE20’S
에센스 팩트는 2013
년 처음 출시된 이후 지난 9
월까지 단일 품목으로 누적판매 2
억 2,000
만개를 돌파했으며 칸타월드패널에서 발표한 국내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9
년 연속 1
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넘버원 팩트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력과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브랜드 철학으로 소비자와의 신뢰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에 AGE20’S
는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
을 통해 브랜드 밸류업(Value-Up)
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 기반의 운영 채널 확대 및 제품 출시 △커뮤니케이션 강화 △신규 카테고리 육성 등의 전략으로 급변하는 소비 환경에 대응하고 타깃 층을 확장하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고 있다.
주요 시청자 층이 40~60
대인 홈쇼핑에서 흥행하며 형성된 중·
장년층을 위한 화장품 브랜드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전세대,
특히 젊은 층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변화를 위한 새로운 시작
AGE20’S
의 이미지 변신에 대한 성공적인 평가는 젊은층의 관심을 이끌어냈기 때문이다.
온라인 환경에 친숙한 세대와 직접 소통하고 그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는 등 MZ
세대 등에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는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이를 위해 AGE20’S
는 지난해부터 온라인 브랜드 몰을 선보이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 몰은 AGE20’S
에게 2535
세대 유입과 카테고리 및 세일즈 채널 확장을 위한 공간이다.
타깃 층의 범위를 넓히기 위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는 공간일 뿐만 아니라 신상품의 테스트베드(Test Bed)
역할을 수행하기도 한다.
실제로 ‘AGE20’S
벨벳 래스팅 팩트’
와 ‘AGE20’S
노블 쿠션’
등의 신상품을 브랜드 몰에 선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쿠션 카테고리와 유통 채널 확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
에센스 팩트’
에 새로운 디자인을 입힌 ‘
베스트 앤 뉴(Best&New)’
전략으로 젊은 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올해 제이와이제이인터네셔널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
드롭드롭드롭’
과 두 차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감각적인 디자인 패턴 기반으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정형화된 디자인에서 벗어나 드롭드롭드롭의 대표 모양인 클로버와 사랑스러운 꽃을 나열한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의 관심을 받았다.
AGE20’S
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쉽게 인식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의 캠페인을 진행하며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명 초성인 ‘
ㅇㅇㅈ’
을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브랜드 영상,
굿즈 출시 등 ‘
ㅇㅇㅈ 캠페인’
을 진행하며 브랜드명을 쉽게 인식시키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독특한 재치와 따뜻한 감동으로 MZ
세대는 물론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일러스트 작가 ‘
키크니’
와 협업해 ㅇㅇㅈ을 주제로 키크니 작가 특유의 감성과 유머를 담은 인스타툰을 공개하고 동시에 ‘
모든 순간 ㅇㅇㅈ로 말하자!’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신규 모델 최수영 발탁
올해 AGE20’S
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신규 모델을 발탁하며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젊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새로운 세대의 확장을 위해 배우 ‘
최수영’
을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했다.
베트남에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약 430
만명의 SNS
팔로워를 보유해 SNS
영향력이 높은 인기 모델 ‘
응우옌 툭 투이 티엔(Nguyen Thuc Thuy Tien)’
을 현지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베트남 소비자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Warner Bros. Discovery Global Consumer Products)
와 함께 캐릭터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AGE20’S
시그니처 에센스 팩트 원더우먼 에디션’
을 선보였다.
키덜트 소비 시장이 각광받는 현지 소비 행태를 반영해 원더우먼의 이미지를 귀여운 일러스트로 적용했다.
미래를 위한 넥스트 카테고리 육성
AGE20’S
는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에센스 팩트 외 쿠션을 차세대 히트 상품으로 육성하며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AGE20’S
실크 하이 커버 쿠션’, ‘AGE20’S
노블 쿠션’
등 쿠션 카테고리 신규 론칭을 통해 브랜드 메이크업 베이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시장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AGE20’S
노블 쿠션은 출시 100
일 만에 3
만개가 판매되며 ‘2023
년 싱글즈 코스메틱 어워즈 쿠션부문 1
위‘, ‘2023
년 1
월 파우더룸 쿠션 부문 BSET
신제품’
에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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