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들샷 유니버스’로 세계 정복에 나서다

마이크로니들이 유효 성분 피부 흡수력 높여 … 국내외 ‘품절 대란템’ 등극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4-10 22:13:1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VT 리들샷브랜드 성공 스토리


[CMN 심재영 기자] 코스닥 상장사인 VT(브이티)는 화장품과 음반기획(큐브엔터테인먼트) 등의 사업을 한다. 주력 사업은 화장품으로, VT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VT 화장품 사업 부문 브랜드 VT코스메틱(대표 정철, 강승곤)글로벌 K뷰티 아이콘이라는 비전으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VT의 감성을 담은 제품과 콘텐츠를 만들고 전달하며, 화장품 라인업 확장과 판매망 확충에 나서고 있다.

그 결과, 글로벌 시장이 주목하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화장품 사업부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 기류를 타고 있다. 지난달 20일 금융감독원에 공시한 VT 화장품 사업 부문 매출액은 1,774억 원이다. 2017년 매출 310억 원에 비하면 매출 규모가 6년 만에 5.7배 성장한 셈이다.

창업 초기에는 사드 보복 이후 중국에서의 시장 확장이 어려운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여 업계를 놀라게 했다.

2016년 중국 수출액이 100억을 돌파하면서 적극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추진했고, 현재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북아메리카 지역 등 전세계를 대상으로 수출을 확대해 현재 31개국에 수출이 이뤄지고 있으며,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써의 위상을 넓히고 있다.

‘VT 시카라인의 마스크팩에 이은 VT코스메틱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효자 품목은 특허받은 마이크로니들인 시카리들을 함유한 리들샷(REEDLE SHOT)’이다.

리들샷은 2331일부터 24331일까지 약 13개월간 누적 판매량 330만 개(본품 기준)를 돌파할 정도로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라쿠텐에서 한국 브랜드 최초로 Shop of the year 코스메틱, 향수 장르에서 2022년 본상, 2023년 대상으로 2년 연속 수상했으며, 라쿠텐 베스트 코스메 2023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서도 리들샷의 인기는 뜨겁다. 올리브영에서 판매랭킹 1위에 올랐고, 카카오쇼핑 라이브는 30분 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다이소에서는 6개월째 품절 대란템으로 떠올랐다.

VT코스메틱은 리들샷 오리지널을 중심으로 피부 고민에 따른 라인 확장을 추진 중이다. 리들샷은 현재 리들샷 100, 300, 700 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100에서 700으로 갈수록 더 많은 마이크로니들이 들어갔음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한 가지 라인이 아니라 다양한 라인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VT코스메틱은 리들샷 유니버스프로젝트를 통해 리들샷 오리지널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가 증대되는 다양한 품목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국내와 해외, 다양한 피부 타입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리들샷 유니버스로 세계를 정복한다는 목표다.


In Vogue and Timeless

VT유행을 창조하는 스타일리시(Stylish)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타임리스(Timeless) 효과로 당신의 매일을 함께 하는 브랜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매일 미세하게 자극 받고 있는 우리의 피부를 자극으로부터 이겨낼 수 있도록 기초체력을 높이는 것이 바로 VT가 바라는 뷰티의 기본이다. 그 바람을 VT만의 성분과 형태로 담아 유행에 흔들리지 않는 뷰티 라이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과 엄청난 변혁의 시대인 지금, VT코스메틱은 소비자 중심의 기업으로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과 VT만의 색깔과 감성, 그리고 스토리를 담은 차별화된 콘텐츠로 시장의 기대에 부응해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잡고, 전세계에 K뷰티를 선도하는 아이콘이 된다는 목표를 실천하고 있다.

글로벌로 뻗어 나가는 VT코스메틱

VT코스메틱은 2016년 중국 수출액 100억 돌파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

아시아 주요 거점 시장인 일본에서 브이티코스메틱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일본의 간판급 뷰티 어워드인 라쿠텐 베스트 코스메(Rakuten Best Cosme)’ 시트 마스크 페이스 팩 부분 1위에 등극하며 일본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는 생활 속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중국 뷰티 시장에서는 철저한 현지 소비자에 대한 분석 전략을 통해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이 주관하는 티몰 글로벌 2021 글로벌 파트너 서밋에서 ‘1RMB 클럽상’(100 million Club)을 수상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밖에 브이티코스메틱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가 주최한 ‘2022 셀러 컨퍼런스에서 슈퍼스타셀러를 수상하는 등 높은 성장력과 새로운 가치 창조력을 바탕으로 K뷰티의 미래를 이끌어갈 선도 기업으로써 글로벌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VT코스메틱은 31개국으로 수출되는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 성장했다. 수출 국가는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미얀마, 태국, 미국, 캐나다, 칠레,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레이트, 이집트, 헝가리, 독일, 터키, 러시아, 우크라이나,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브라질, 멕시코, 몽골,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오스트리아 등이다.

브이티코스메틱의 매출은 2017310억 원에서 20221255억 원, 지난해에는 1774억 원으로 성장했다. 1774억 원 중 수출이 85%(1,505억 원)일 정도로 비중이 높다.


바르는 뷰티 디바이스 리들샷

수많은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피부 문제 해결을 바라며 레이저 시술과 고가의 화장품 사이에서 부작용, 효과 없음, 고비용 등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이런 피부 문제 해결을 위해 세계가 사랑하는 브이티코스메틱의 노하우와 세계적인 나노 바이오 기술력을 더해 기존의 화장품이 아닌 새로운 스킨케어 시스템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화장품 이상의 화장품인 브이티 시카 리들은 피부 겉이 아닌 속에서 피부를 깨우는 에너지로 집에서도 피부과에 다녀온 듯 놀라운 피부 변화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리들샷(REEDLE SHOT)’은 재생을 뜻하는 RE와 바늘을 가리키는 영어인 NEEDLE의 합성어로, ‘바늘로 피부를 재생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피부 고민은 원인을 제대로 알아야 해결할 수 있다. 피부 컨디셔닝 사이클 주기가 느려지면서 피부 건강은 붕괴된다.

연령별 턴오버 주기를 보면, 10대는 약 20, 20대 약 28, 30대 약 40, 40대 약 55, 50대 약 75일로 나이가 들수록 피부 턴오버 주기는 길어진다.

자신의 피부 컨디셔닝 사이클도 체크해 봐야 한다. 뾰루지가 있는 시간이 점점 길어진다거나 여드름여드름 흉터가 있을 경우, 요철모공주름이 점점 더 뚜렷해질 경우, 좋다는 화장품을 써도 잘 모르겠다는 경우 등.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피부 컨디셔닝 사이클이 느려지는 중이라고 보면 된다.

피부 컨디셔닝 사이클을 개선하기 위해선 유효 성분을 피부 진피층까지 흡수시켜야 하는 것이 문제다. VT코스메틱이 개발한 모공보다 얇은 미세침 형태의 시카리들은 섬세하게 피부를 자극해 열린 피부 흡수길로 유효 성분을 흡수시킨다. 머리카락의 굵기는 약 80μm이고, 모공 넓이는 약 220μm이고, 시카리들은 15μm로 모공보다 약 14배 얇다.

시카리들은 피부 진피층을 자극해 피부 세포 활성화를 돕고 시카성분을 함유해 진정과 보습력을 강화한다.

시카리들이 피부 진피층에 도달해 세포 자극을 활성화하고, 느려진 피부 턴오버주기를 촉진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개선시켜 준다.

시카리들은 마이크로니들과 시카히알론이라는 유효 성분이 들어있다. 머리카락이나 모공 넓이보다도 작은 마이크로니들이 피부에 미세한 상처를 내고 그 상처를 통해 화장품의 시카 성분이 흡수되도록 만든 더마형 기능성 제품이다.

리들샷, 누적 판매 330만개 돌파

202331일부터 2024331일까지 약 13개월간 리들샷 라인은 국내외 포함 누적 판매 330만 개(본품 기준)를 돌파했다.

지난해 2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된 리들샷은 현재 K뷰티 최고 히트상품 중 하나다. 일본 론칭 초기에 단 3일 만에 품절 사태가 빚어졌고, 같은 해 9월에는 라쿠텐, 큐텐 등 주요 판매채널에서 종합 부분 1위를 달성했다.

큐텐에서는 일본 큐텐 어워즈 2023 최우수상과 K-코스메 어워즈 2023 1위와 미용액 1위를 차지했고, 라쿠텐 숍 오브 더 이어 코스메틱, 향수 장르에서 2022년 본상, 2023년 대상으로 2년 연속 수상했으며, 라쿠텐 베스트 코스메 2023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국내에서도 리들샷에 대한 인기는 뜨거웠다. 올리브영에서 판매랭킹 1위에 올랐고, 카카오쇼핑 라이브는 30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다이소는 지난해 9월 입점했는데 오픈런을 해야할 정도의 품절 대란템으로 떠올랐다. 기존 제품(50ml) 대비 용량을 크게 줄인 다이소 전용 제품(2ml 6개입)을 선보였다. 가격은 기존 제품의 10분의 1 수준인 3000원으로 책정했다.

그러자 고객 1인당 한 개씩으로 판매량을 제한해도 금세 물량이 동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부 매장에서는 아예 매대에 제품을 내놓는 대신 교환권을 발행하는 형태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리들샷 확장 전략 리들샷 유니버스

현재 리들샷은 100, 300, 700 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100에서 700으로 갈수록 더 많은 마이크로니들이 들어가있어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피부 내에 침투시킬 수 있다.

리들샷100이 일상케어를 담당하고 300, 700으로 갈수록 집중케어, 스페셜케어가 가능하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은 리들샷 100 라인 하나를 구매하는 게 아니라 300700 라인을 동시에 구매하고 싶게끔 유도하고 있다. 여기에 에센스 샘플까지 더해주면 총 흡수량이 크게 증가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최근에는 CJ온스타일을 통해 VT PDRN 리들샷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VT PDRN 리들샷에는 마이크로니들과 함께 산삼에서 추출한 PDRN 성분을 담아 기존 제품 대비 피부 광채와 탄력, 영양 기능을 강화했다.

리들샷은 오리지널을 중심으로 피부 고민에 따른 라인 확장을 추진 중이다. 레티놀, 콜라겐, 바이탈 리들샷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될 예정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리들샷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가 증대되며, 국내와 해외, 그리고 다양한 피부 타입을 공략해 리들샷 유니버스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