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바이오, 미국 NASCAR에 친환경 제품 공급

10만 명 운집 관객 경기에 친환경 일회용 종이컵 공급 계약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8-21 15:5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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샬롯 모터스피드웨이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뱅크오브아메리카 500컵> 경기 <사진출처: NASCAR)
[CMN]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대표이사 정인용)의 손자회사인 씨티케이 바이오 캐나다(이하 씨티케이바이오)가 미국의 대표적인 스포츠 이벤트인 나스카(NASCAR) 자동차 경주(이하 나스카)에 자체 개발한 친환경 제품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씨티케이바이오는 지난 4월부터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샬롯(Charlotte)시 관광청과 공급 계약을 맺고 친환경 일회용 제품을 제공해왔다. 미국 공공기관과의 사업 레퍼런스를 발판으로 성사된 이번 나스카와의 신규 공급 계약을 통해서는 샬롯시에 위치한 모터스피드웨이(Charlotte Motor Speedway)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경주에 씨티케이바이오의 제품이 사용될 예정이다.

미국 전역의 36개 컵 시리즈 경주를 개최하며 매 경기마다 약 10만 명의 관중이 경기장에 운집하는 나스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목으로 알려진 <뱅크오브아메리카 로벌400컵>, <코카콜라 600컵> 부터 단계별로 씨티케이바이오의 일회용 종이컵 제품이 공급 예정이다. 나아가서 연간 나스카 경기장을 방문하는 약 3,500만 명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일회용품들로 공급을 확장할 계획이다.

기존 나스카에서 사용되던 종이컵에는 약 7~10%의 플라스틱이 포함되어 있는 반면에, 씨티케이바이오의 제품은 플라스틱 성분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으면서도 뜨겁거나 찬 음료, 알코올 음료 등 내용물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씨티케이바이오의 JK Park 대표는 “자연 속에서 수개월 이내에 생분해 되는 친환경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스포츠 플랫폼에 씨티케이바이오의 제품을 제공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하며 “이번 나스카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스포츠 경기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추후 다양한 스포츠 분야로도 공급을 빠르게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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