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경진대회 개최
소상공인경진대회 피부미용분야·여성가족부 후원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회장 조수경) 주최로 오는 30일(금)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4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경진대회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소상공인경진대회 피부미용분야 대회로 개최된다.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가 소상공인경진대회 피부미용분야 시행기관으로 선정된 것.
또한 여성가족부가 이 대회를 후원하기로 확정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직능분야 최초로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의 민간기능경진대회 후원에 승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시데스코(CIDESCO) 뷰티테라피 경진대회는 세계피부미용위원회인 국제시데스코(CIDESCO) 본부에서도 매우 높은 관심을 보여 전 세계 최초로 이번 대회에 본부 회장상을 수여하는 등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권위 있는 대회로 부상했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정부로부터의 후원과 지속적인 관심, 보건복지부가 승인한 피부미용 법정단체로서의 공신력, 그동안의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쌓은 노하우와 성공적인 개최 결과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에 이번에 소상공인경진대회 피부미용분야 시행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는 것이 중앙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시데스코 본부 회장상 외에도 보건복지부장관상, 중소기업청장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 한국기술자격검정원 이사장상 등 많은 정부기관 및 산하기관에서 수상할 예정인 만큼 어느 해보다도 많은 상이 준비돼 있어 피부미용인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중앙회는 그동안 600여명이 참가했던 경진대회의 규모를 이번 대회에서 1,100명이 참가할 수 있도록 확대했고 소상공인이 더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하며 성공적인 대회로 만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조수경 중앙회장은 “피부미용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업을 꿈꾸는 미래의 꿈나무들과 예비 피부미용인들이 함께 화합하고 어울어지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으니 전국의 많은 피부미용 및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