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브, 진화된 립스틱 ‘슈퍼 피팅 립퀴드’ 출시
얇게, 오래, 입술에 꽉 찬 완벽 피팅 립퀴드
유통 채널에 따른 소비자 취향에 맞춰 두 가지 디자인
보브 '슈퍼 피팅 립퀴드'
[CMN] 장기불황으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돼 쇼핑을 즐기는 시간이 줄어드는 소비 패턴이 이어지고 있다. 불황을 맞은 시기에 일어나는 대표적인 소량·소액 구매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불황기에는 뷰티 업계에서서 저렴한 가격으로 큰 메이크업 효과를 낼 수 있는 립스틱 판매량이 증가한다.
이른바 립스틱 효과라고도 불리는 불황기의 대표적인 현상을 만족시키기 위해 화장품 업계에서는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제품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실제로 립무스, 립라커 등을 일컫는 복합형 립 제품은 소비자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2014년 칸타월드 패널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화장품 시장에서 립 복합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2년 1.7%에서 2013년 9.5%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의 제품에 3가지 기능을 담은 립컬러
LG생활건강에서도 하나의 제품에 3가지의 기능을 담은 2015년형 립 복합 대표 제품을 다수 출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메이크업 브랜드 보브(VOV)의 ‘슈퍼 피팅 립퀴드(7.5ml)’.
보브 슈퍼 피팅 립퀴드는 립스틱의 발색력을 갖고 있으나 립스틱 보다 더 가볍고 매끈하게 입술에 밀착되는 점이 특징이다.
답답함, 끈적임, 번들거림 없이 가벼운 신개념 리퀴드 텍스처라는 점이 대표적인 장점이다.
보브 만의 신개념 리퀴드 텍스처에는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함유돼 뛰어난 광택효과와 입술주름 커버 효과가 있으며 각종 베리 성분과 아보카도 펩타이드 등이 함유돼 입술 보습을 돕는다. 메인 컬러는 3호 ‘핑크스타’로 바르는 즉시 얼굴을 화사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별과 하트의 조화
특히 이번 신제품은 유통 채널에 따라 타깃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LG생활건강 VOV 마케팅 담당자는 “립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 소비자들이 파우치에 넣어 다니며 수시로 꺼내 사용하기 때문에 디자인이 제품 구매의 주요 요소이기도 하다”며 “이번 슈퍼 피팅 립퀴드는 10~20대 젊은 소비층이 많이 찾는 H&B스토어에서는 별 모양을 형상화해 개성 넘치는 패키지로 20대 후반에서 30대 이상 소비자가 주로 찾는 전문점 또는 면세 채널 등에는 립스틱 모양을 세련되게 가공한 디자인을 출시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슈퍼 피팅 립퀴드에는 하트 립 팁이 내장돼 새로운 개념의 텍스처가 입술에 밀착될 수 있도록 도와 매끈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하트 립 팁을 사용해 립 메이크업을 하면 한 번의 터치로도 생생한 컬러가 표현돼 발색이 뛰어나 시선을 집중시키는 매혹적인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립 메이크업 비법 공개
보브는 슈퍼 피팅 립퀴드를 활용해 2015년 트렌드 립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팁을 공개했다.
슈퍼 피팅 립퀴드의 하트 립 팁의 뾰족한 부분을 이용해 입술 라인보다 0.1mm 정도 진하게 라인을 그려준 뒤 팁의 남은 내용물로 안쪽을 채우듯 바르면 섹시한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립 메이크업으로 봄 소녀의 느낌을 주고 싶다면 컨실러와 파운데이션으로 입술 라인을 없애고 하트 립 팁으로 안쪽부터 톡톡 두드려 발라주면 청순한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이 연출된다.
3월부터 출시된 보브 슈퍼 피팅 립퀴드는 H&B스토어에서는 핑크, 코랄, 만다린 등 7가지 컬러를, 시판 채널에서는 핑크와 레드 컬러를 세분화해 총 10가지 컬러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