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레이 용기 분야 국내 최고 기업 자리매김
국제 규격 ISO 22716 획득 … 해외 기업도 러브콜
[화장품 원부자재 전문기업 특집] 아폴로산업
[CMN] 아폴로산업(대표 이용대)은 1976년 창업해 올해로 39년째 한결같이 생활용품과 화장품 부자재 전문 제조 업체의 길을 걷고 있다.
생활용품 분야에서는 분무기, 절수기, 주방용품, 생활 잡화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화장품 부자재로는 샴푸, 린스, 포밍 클렌저, 클렌징 오일, 로션, 헤어 미스트, 헤어케어, 탈취제, 세정제 등에 쓰이는 펌프와 스프레이를 생산한다.
무엇보다 국내 최초 순수 우리 기술로 트리거 스프레이를 자체 생산한 것을 시작으로 가정용 분무기, 화장품, 세제 및 세정제, 농·임·축산업 등에 관련된 스프레이와 펌프 등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왔다.
아폴로산업은 1976년 대성공업사로 설립돼 1995년 현재의 아폴로산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1999년에는 ISO 9001을 인증받았고 2009년에는 ISO 14001을 획득했다. 또 2013년 3월에는 엄격한 국제 규격인 ISO 22716 (CGMP, 화장품 부자재에 관한 우수 제조 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 명실상부한 화장품 부자재 업계 선두주자로 도약했다.
특히 오는 7월부터 EU가 ISO 22716 가이드 라인에 부합하는 제조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하도록 하는 EU REGULATION(규정)을 시행할 예정이어서 EU를 기반으로 하는 화장품 제조회사들의 아폴로산업을 향한 러브콜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ISO 22716은 국제 화장품 규격으로 공식 명칭은 화장품-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에 대한 가이드 라인(Cosmetics-Good Manufacturing Practice)으로 지난 2007년 11월 15일 공표됐다. 아폴로산업 관계자는 “GMP 인증기관은 전세계 1위의 인증기관이며 까다롭기로 유명한 SGS 코리아로 본사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다”면서 “아폴로산업이 약1년여 동안 공장 리모델링(창고 이전, 물류 흐름 개선, 제조 현장 리모델링, 먼지 차단막 설치 등)과 대대적인 투자를 감행했기에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포밍·오일 마사지 펌프
아폴로산업은 유럽 시장을 비롯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포밍 펌프 매커니즘을 이용한 각종 어플리케이터’, ‘사각형 타입의 0.5cc 포밍 펌프 및 용기’, ‘오일펌프 매커니즘을 이용한 각종 어플리케이터’, ‘외장형 디스펜서 매커니즘을 적용한 염색 및 칼라레이션 용도의 디스펜서’ 등의 신제품을 출시해 해외 바이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거품 타입의 클렌징과 마사지 용도의 제품은 노즐부를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실리콘 고무와 미세솔, 미세 스펀지를 장착했고 거품 타입으로 염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노즐부를 일자형과 원형으로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오일 및 일반 액상 타입의 클렌징과 마사지, 머리 광택제, 액상 염색제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노즐부를 거품 타입의 제품과 호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폼 스프레이
주방 및 욕실에서 사용하는 각종 세정제 용액을 거품타입으로 분사해 줌으로써 분사시 액체가 날리지 않고 집중도가 높아 적은 양으로도 목표면에 균일하게 분사해 세정력을 한층 더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거품 분사방식이므로 사용시 눈이나 인체에 내용물이 날릴 염려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디스펜스 펌프
소비자의 기호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디자인의 헤드(노즐) 및 모든 용기에 적용 가능한 컨테이너캡을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이 다양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기존 펌프와는 달리 사용시 펌프 내부의 스프링과 내용물이 접촉되지 않아 내용물의 변화를 일으키지 않는 장점을 가진 외장형 펌프로 민감한 유아용 제품과 고급 화장품 및 의약품 등에 적합하다.
에센스·미스트·오일 펌프
토출량을 보다 소량화하고 세밀화한 고기능 화장품용 펌핑 장치다. 헤드, 컨테이너캡, 스토퍼, 오버캡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품격 높은 디자인의 선택이 가능하다. 일반 화장품은 물론, 특수한 기능 및 성질을 함유한 모발 전용 제품, 리무버 제품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아폴로 산업은 오일 전용 펌프를 처음으로 국산화해 오일 누액 차단에 탁월한 성능을 가진 펌프를 양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