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 아‧태지역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헤어사업 인수 마무리
아시아 헤어케어 시장 선두주자로 발돋움 … 아시아 소비자 위한 제품 개발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7-05 10:43:58]
[CMN] 헨켈이 도쿄에 본사를 둔 시세이도의 아시아‧태평양지역 프로페셔널 헤어사업 인수를 마무리 지었다.
이번 인수에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브랜드인 서브리믹(Sublimic)
과 프리미언스(Primience)
등이 포함됐다.
향후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헨켈과 시세이도 간의 긴밀한 협력은 시세이도의 일본법인 20%
지분 보유를 통해 강화됐다.
사업 인수 계약은 2
월 9
일 체결됐다.
이번에 인수된 이 사업은 2021
년 회계연도 기준 1
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보고했으며 약 500
명의 직원을 고용 중이다.
데이빗 텅(David Tung)
헨켈 컨슈머 브랜드 아시아지역 사장은 “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뷰티케어 사업을 성장시키려는 확고한 야심을 가지고 있다”
며 “
이번 인수를 통해 일본과 중국에서 훨씬 더 강력한 시장 지위를 확보하게 됐고,
이 지역 헤어 프로페셔널 비즈니스에서 선두 기업이 됐으며,
또한 한국에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태국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됐다”
고 말했다.
헨켈에 따르면 헤어 컬러 혁신 및 트렌드의 글로벌 전문가 브랜드인 슈바츠코프 프로페셔널의 성공을 바탕으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이 추가돼 J-
뷰티 프리미엄 헤어 및 두피 관리,
탈모 방지,
스타일링,
펌 솔루션에 관련한 역량과 이해도를 높이게 됐다.
데이빗 텅 사장은 “
두 개의 성공적인 프리미엄 브랜드의 결합으로,
매력적인 포트폴리오를 창출하고 서구와 아시아지역의 뷰티 전문 지식,
혁신 및 교육이 한 지붕 아래 흥미롭게 융합하게 된다”
며 “
이는 우리의 파트너 미용실과 헤어 스타일링 업계에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고 말했다.
특히, J-
뷰티 혁신 허브를 도쿄에 설치해 아시아 소비자를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맞춤화할 예정이다.
예를 들면 시세이도 프로페셔널과 슈바츠코프 브랜드 모두를 위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성분을 배합하는 작업 등을 하게 된다.
데이빗 텅은 “
우리는 아시아에서 헤어 프로페셔널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강력한 혁신과 성장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고객 중심주의를 강화하고 시장 출시 속도를 높이며 비즈니스를 더욱 디지털화할 것이다”
고 했다.
또한 “
우리는 사람을 중요한 성공 요인으로 삼고 있기에 적합한 인재를 유치 및 유지하고,
다양하고 포용적인 문화를 촉진하고,
점점 더 역동적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매우 필요한 기업가 정신을 육성하는 것이 우리의 우선순위이다”
라며 “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팀이 헨켈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고 전했다.
헨켈의 프로페셔널 헤어사업 부문은 다양한 전 세계 시장 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사업 부문은 전 세계 3
대 뷰티 회사 중 하나에 해당되며,
슈바츠코프 프로페셔널,
보나큐어(Bonacure),
이고라 로얄(Igora Royal),
어센티 뷰티 컨셉(Authentic Beauty Concept)
등 헤어 살롱 전용 헤어케어,
헤어 스타일링,
염색제 브랜드를 포함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는 10
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고 있으며, 2023
년 초까지 세제&
홈케어와 뷰티케어사업부를 합병해 설립될 예정인 새로운 다중 카테고리 플랫폼인 헨켈 소비자 브랜드 사업부에 속하게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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